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미용정보

트러블과 여드름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티트리 오일(Tea tree oil)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5. 1.
반응형

 

 

트러블, 여드름에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는 티트리 오일(Tea tree oil)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 나무잎에서 추출한 오일로, 멜라루카 오일이라고도 불린다.

 

티트리 오일은 테르펜이라는 휘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항균, 항염,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어 각종 질환의 치유목적으로 쓰여왔다.

 

 

특히 오늘날에는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화장품 성분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때문에 스킨, 로션, 크림, 마스크팩 등 트러블 케어 제품에 티트리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밖에도 티트리 오일에는 다양한 치유효과가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저렴한 가격에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고 근거등급 또한 높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오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티트리 오일(Tea tree oil)의 효능

 

 

1.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 치료에 효과

티트리 오일을 피부 트러블 등 문제가 있는 부분에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 효능을 볼 수 있다. 

 

 

 2. 무좀에 효과

티트리 오일은 항균, 살균 효능이 있어 무좀이나 완선 등 각종 진균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티트리 오일이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균인 백선균을 사멸시키 때문이다.

 

3. 각종 진균 감염 질환에 효과

티트리 오일은 곰팡이를 억제 및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간디다 곰팡이로 인해 야기되는 피부질환에 도움을 준다.

 

 

4. 사마귀에 효과

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되는 골치아픈 피부질환 중 하나인데, 티트리 오일의 항바이러스 작용이 인듀두종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사마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감기 증상에 효과

티트리 오일을 액체 그대로가 아닌 증기 등의 형태로 숨을 통해 들이마시면 기침과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벌레 퇴치에 효과

티트리 오일에는 살충 효과가 있어 티트리 오일과 물을 혼합하여 스프레이 형태로 분사하면 천연 벌레퇴치제가 된다. 또한 티트리 오일의 향이 모기의 접근을 막는다.

 

 

 

티트리 오일(Tea tree oil)의 부작용

 

 

1. 섭취하지 말 것

티트리 오일에는 독성이 있다. 때문에 티트리 오일을 섭취하면 복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를 비롯해 심하면 환각이나 운동 실조 등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티트리 오일을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2. 피부 자극

티트리 오일은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 소량을 식염수, 토너 등에 혼합해서 사용하거나, 문제가 있는 부위에 극소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알레르기 반응

티트리 오일은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얼굴에 사용하기 전 반드시 손등이나 손목 부위에 소량을 테스트해본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티트리 오일(Tea tree oil) 활용법

 

 

티트리 오일은 각종 스킨케어 제품에 함유되어 있기도 하지만, 100% 티트리 오일을 구비해두면 훨씬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1.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 부위에 면봉으로 소량을 바르는 방법

면봉에 티트리 오일을 소량 발라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 바르면 해당 부위의 모공을 청소하고 염증을 가라앉혀 트러블 진정에 효과가 있다. 이 방법으로 블랙헤드도 케어가 가능하다.

 

2. 토너와 혼합하여 데일리 케어 토너로 활용

작은 공병에 식염수나 토너를 넣고 티트리 오일을 1~2방울 혼합하여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 예방과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데일리 토너를 만들 수 있다.

 

3. 목욕에 활용

물을 받아놓은 욕조에 티트리 오일을 몇 방을 떨어뜨린 후 목욕에 활용하면 몸 전반의 모공 및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부질환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고영상 - 티트리 오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시드물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티트리 오일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