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장벽을 회복시켜주는 착한 오일,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효능과 부작용

Posted by 딤레인
2019. 5. 9. 06:54 건강정보/미용정보

 

 

피부보습, 유수분 밸런스, 피부장벽 회복 - 호호바 오일(Jojoba oil)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 열매의 씨를 압착하면 얻어지는 오일로 원산지는 아메리카 대륙이다. 

 

호호바 오일은 피부의 피지성분과 유사성이 많은 오일이기 때문에 피부에 대한 부작용이 적으며, 피부에 각종 유익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스킨케어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천연오일이다.

 

따라서 각종 유해요인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장벽을 재건하는 데 특히 효능이 있다.

 

이러한 효능으로 호호바 오일은 화장품, 샴푸, 비누 등에 두루 쓰이는 천연오일 중 하나이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효능

 

 

1. 피부장벽 회복

호호바 오일은 피지와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져 피부 친화력과 흡수력이 높은 천연오일이다. 호호바 오일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보습효과와 피부 친화적 성질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작요을 한다.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손상된 피부장벽을 회복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보습효과

호호바 오일은 피부에 필요한 유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여, 유분 부족 시 날아갈 수 있는 수분을 잡아줘 피부 건조함을 예방하고 피부에 보습효과를 주는 효능이 있다.

 

 

3. 모발 건강에 도움

호호바 오일을 모발에 사용하면, 모발에 보습효과를 주고 윤기와 탄력이 유지되도록 도와줘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피부 트러블 예방 및 진정에 도움

호호바 오일을 피부에 사용할 경우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고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5. 블랙헤드 제거 효과

호호바 오일은 기름 성분으로 피지를 조절하고 노폐물을 녹여내는 효과가 있어 블랙헤드를 녹여내어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튼살 및 아토피에 도움

호호바 오일 특유의 보습효과는 피부가 쳐지고 트는 것을 억제하여 튼살과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뿐만아니라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부작용

 

 

호호바 오일은 인체의 피지 성분과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천연오일 중 하나이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호호바 오일에 대한 거부반응 및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손등, 손목 등에 테스트 해본 후 피부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호호바 오일은 피부에 바를 시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섭취 시 에루신산(Arucic acid)에 의한 독성을 띨 수 있으므로 섭취해서는 안된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 활용법

 

 

1. 기초화장품에 첨가

호호바 오일을 크림이나 스킨에 소량 섞어 사용하면 간편하고도 유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 적절한 유분감을 주기 위하여 10:1 비율에서 가감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비율로 사용할 것이 권장된다.

 

2. 직접 사용

주로 블랙헤드를 관리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따뜻한 물로 세안하여 모공을 연 뒤, 면봉에 호호바 오일을 적신 후 블랙헤드가 있는 부위에 발라주면 블랙헤드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참고영상 - 디렉터파이의 호호바 오일을 활용한 3겹 앰플 만들기

 

채널A Home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호호바 오일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