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31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 김프(GIMP)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법 무료 포토샵 프로그램 김프(GIMP) 다운로드 받는 법 얼마전까지 포토샵 구버전인 CS2를 어도비(Adobe) 사이트에서 무료로 배포했지만, 최근 확인해보니 다운로드 지원이 중지된 것 같다. 따라서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무료 포토툴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하고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은 포토샵이지만 프로그램 구매가 부담스럽거나,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김프(GIMP)를 설치해보자. 김프(GIMP)는 포토샵과 같이 강력한 이미지 편집툴을 제공하지만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라고 해도 상당한 수준의 프로그램이기에, 실제로 포토샵 대신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편집, 수정하는 사용자들도 많다. 김프(GIMP) 사용법 참고 영상 .. 2019. 3. 31.
세계 5대 슈퍼푸드, 낫또(낫토, Natto)의 효능과 부작용 낫또(혹은 낫토, 나또)는 일본 전통음식 중 하나로 삶은 콩을 볏짚을 사용해 발효시킨 음식을 말한다. 발효 콩 특유의 냄새와 끈적끈적한 점액 때문에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만 한번 맛들이면 자주 찾게되는 음식이기도 하다. 그래도 먹기 힘들어하는 사람은 낫또환을 섭취하기도 한다. 국내에서는 풀무원 실의 힘 낫또가 가장 유명하다. 낫또 만드는 법은 청국장과 비슷하다. 먼저 콩을 삶고 이를 볏짚 더미에 싸서 발효시키면 낫또가 된다. 김치, 올리브유, 요거트, 렌틸콩과 함께 세계 5대 슈퍼푸드으로 선정될 만큼 영양학적 가치가 뛰어나다. 특히 낫또는 많이 저을수록 점액질이 늘어나는데 이것이 건강에 유익한 영양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므로 많이 저어서 먹는 것이 좋다. 낫또에 함유되어 있는 나토키나제(natto.. 2019. 3. 31.
다이어트와 의지 그리고 지식 3편, 다이어트의 기본 법칙 - 적절한 운동 들어가며 주지하다시피 다이어트의 기본법칙은 다음과 같다. 다이어트의 기본법칙 = 식단조절 + 적절한 운동 그리고 저번 글에서는 식단조절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며, 식단을 구성함에 있어 어떠한 태도와 자세로 접근해야 하는 지를 이야기해보았다. 보통 다이어트 하면 운동보다는 식단조절을 떠올리게 된다. 체중감량이 목적이든 건강이 목적이든 운동을 해야한다는 건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운동 자체가 상당한 시간과 에너지, 노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운동이란 참으로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다이어트에 국한해서 이야기를 이어가자면, 식단조절을 병행하지 않고 순수하게 운동만 해서 살을 빼는 것은 매우 어렵다. 아무리 격렬한 운동을 하더라도 그 순간 소비되는 칼로리는 약간의 음식으로도 순식간에.. 2019. 3. 30.
다이어트와 의지 그리고 지식 2편, 다이어트의 기본 법칙 - 식단조절 들어가며 다이어트에서 누구도 반대할 수 없는 기본 법칙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특이 질병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닌 이상, 이 법칙만 지키면 살은 반드시 빠진다. 이 법칙이 무엇인지 들으면, 백이면 백 그것도 법칙이냐고 반문하게 될 것이다. 다이어트의 기본 법칙 = 식단조절 + 적절한 운동 배신감이 들지 않는가? 누가 모를 것인가 저 간단한 상식을. 그러나 막상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이 법칙을 망각한 채 고민한다. "이제부터 저녁은 굶는다." "이제부터 치킨 피자 안먹는다." "내일부터 런닝머신 뛴다." 굶어서 살을 뺀다 쳐도 당신의 스트레스는? 요요는 어떻게 할 것인가? 치킨, 피자 안먹는다고 과연 살이 빠질 것인가? 런닝머신 뛰고서도 힘만 들고 살이 안빠진다면 어쩔 것인가? 관련글 : 다이.. 2019. 3.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