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4

방탄커피의 재료인 지방을 연소시키는 오일, MCT 오일(MCT Oil)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 MCT 오일이란? MCT 오일은 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 최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서 주목받고있는 물질이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즉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좋은 지방이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커피에 1~2스푼 정도 MCT 오일을 첨가한 방탄커피는 카페인의 칼로리 연소 효능과 MCT 오일의 효능을 더한 다이어트 보조식으로 매우 인기가 높다. MCT 오일은 기본적으로 유제품에 함유된 지방이나 각종 오일류에 함유되어 있는 중쇄중성지방의 일종으로 6~12개의 탄소원자로 이루어져 있는 지방이다. 중쇄중성지방은 다른 지방에 비해 단위당 칼로리가 낮을 뿐만아니라 에너지로 쓰이는 과정에서의 변환 과정이 짧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 비율을 줄이고 지방의 섭취 비.. 2019. 7. 25.
노화를 억제하고 다이어트를 돕는, 블랙보리(Black barley)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안토시아닌과 베타글루칸의 보고 블랙보리(Black barley)란? 검정보리는 검은색을 띠는 보리의 일종이며 블랙보리라고도 한다. 검정보리는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랙푸드의 일종이다. 블랙푸드가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블랙푸드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안토시아닌은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는 다기능 항산화제의 일종이다. 검정보리에는 서리태의 4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안토시아닌의 보고라고 할 수 있으며, 안토시아닌 이외에도 베타글루칸,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 과도한 탄수화물 비중으로 최근 비판받고 있는 백미를 대체할 수 있는 곡물이라는 점에서 다이어트 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블랙보리(Black barley)의 효능 1. 항산화 .. 2019. 7. 18.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단맛, 스테비아(Stevia)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스테비아(Stevia)란? 스테비아는 단맛을 내는 천연감미료 중 하나로 설탕에 비해 300배나 높은 단맛을 낸다.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당이 없어 혈당 및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감미료로 주목받고 있다. 스테비아는 감미료로서의 역할 이외에도 건강에 각종 유익한 이점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서도 이용되고 있다. 다이어트에 신경쓰고 있다면 당지수를 체크하지 않을 수 없는데, 당지수에 관심을 갖다보면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된다. 스테비아는 설탕과 같은 단순당의 과도한 섭취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천연감미료이다. 스테비아(Stevia)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스테비아는 설탕과 같이 단.. 2019. 7. 11.
간기능 개선에 관여하는 항산화제, 파마낙(pharmaNAC)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항산화, 피부미백, 간기능 개선, 정력 강화에 관여하는 파마낙(pharmaNAC) 파마낙은 아세틸시스테인(N-Acetyl-L-Cysteine)의 앞글자를 딴 NAC이란 물질을 영양제로 시판한 제품을 이르는 말이다. 파마낙은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의 전구체로 신체에 흡수되어 글루타치온으로 합성된다. 글루타치온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 파마낙을 섭취하는 것이 항산화 기능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제로 알려져 있다. 파마낙은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알려져있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항산화제로서 비타민C와 함께 매우 유명한 영양제 중 하나이다. 파마낙(pharmaNAC)의 효능 1. 항산화 효능 파마낙을 섭취하면 신체에 흡수되어 글루타치온이라는 물질로 변하게 되는데,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산되는.. 2019. 7.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