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5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테아닌(L-Theanine)의 효능과 부작용 심신안정에 효과를 보이는 테아닌(L-Theanine) 각종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증상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로서 주목받고 있는 아마노산의 일종이다. 테아닌은 보통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데, 녹차를 마시면 마음이 안정되고 스트레스가 가라앉는 이유도 바로 이 테아닌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이 밖에도 테아닌은 신체에 각종 유익한 효능들을 두루 가지고 있다. 테아닌(L-Theanine)의 효능 1.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테아닌을 섭취하면 뇌의 알파파 발생을 증가시킨다. 알파파는 긴장감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을 함으로써 불안과 긴장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 2019. 8. 29.
비만체질의 개선을 돕는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Proline Probiotics)의 효능과 부작용 강력한 생존력으로 장까지 살아남는 프롤린 유산균(Proline Probiotics) 신체 면역력을 관장하는 대표적인 기관 장. 따라서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곧 건강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장 건강을 좌우하는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장 내에 서식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중. 유해균의 비중을 줄이고 유익균의 비중을 늘리는 것이 곧 신체의 면역력과 직결되어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 유산균은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하는 대표적인 유익균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프롤린 유산균(Proline Probiotics)은 프롤린이라고 하는 아미노산을 갑옷으로 두르고 있는 유산균으로 그 생존력이 다른 유산균에 비해 월등하다. 때문에 장에 도달하기 전 대부분 사멸해버리는 다른 유산균에 비해서.. 2019. 8. 22.
다이어트 보조제로 주목받고 있는,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체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인도지역에서 오랜 기간 사용되어온 허브이자 약용 식물의 일종이다. 콜레우스 포스콜리에는 포스콜린(Forskolin)이라고 하는 고유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에 여러 약리적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최근에는 포스콜린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골격근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다이어트 보조제로 주목받고 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의 효능 1. 다이어트에 효능 콜레우스 포스콜리에 함유된 포스콜린이라는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아데닐 사이클라제(adenyl cyclase)와 리파아제(lipase)의 분비를 활성화시킨다. 이러한 작요을 통.. 2019. 8. 15.
엽록소를 품고있는 슈퍼곡물, 프리카(Freekeh)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프리카(Freekeh)란? 프리카는 중동지방에서 생산되는 곡물의 한 종류로 특이하게도 녹색을 띠는 통곡물의 일종이다. 프리카가 녹색을 띠는 이유는 독특한 수확 과정에 있는데, 프리카가 덜 익어 초록색일 때 수확하여 가공을 거치기 때문이다. 때문에 녹색 곡물 프리카에는 엽록소 함량이 다른 곡물에 비해 월등히 높다. 또한 불용성 식이섬유와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GI지수가 낮아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곡물이다. 더불어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도 다른 곡물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영양학적 이점 때문에 서양에서는 이미 대표 건강식,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곡물 중 하나이다. 프리카(Freekeh)의 효능 1. 다이어트에 효능 프리카는 GI지수가 낮은 곡물 중 하나이.. 2019. 8.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