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4

간 건강과 신체 해독에 탁월한, 아티초크(Artichoke) 9가지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에서 간 건강 개선과 신체 해독까지 수행하는 아티초크(Artichoke)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이 특이한 식물은 18세기부터 유럽에서 식용 및 약용으로 재배되어왔다. 아티초크에는 비타민 A, B6이 풍부하고 마크네슘, 칼륨, 철분, 나트륨,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체에 다양한 효능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에는 100대 항산화 식품 안에 들 정도로 항산화 효능 또한 인정받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다. 아티초크(Artichoke)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아티초크에는 시나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시나린은 체내의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티조크 자체의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관련글 : .. 2019. 12. 26.
마음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유도하는, 라벤더(Lavender)의 효능과 부작용 수많은 효능이 매력적인 라벤더(Lavender) 라벤더(Lavender)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허브 중 하나로, 오래전부터 지중해권에서 관상, 향료, 약재, 요리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다재다능한 허브이다. 라벤더는 보라색의 꽃도 아름다울 뿐만아니라 그 향도 매력적이며 벌레를 쫓고 살균작용을 하기에 사람에게 매우 유익한 허브 중 하나이다. 라벤더(Lavender)의 효능 1. 피부미용에 효과 라벤더 오일에는 살균효과와 더불어 염증을 진정시켜주고 보습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라벤더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글 : 생리통 완화와 피부미용에 효과, 캐모마일(Chamomile)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와 변비,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곡물, 카무트(Kamut)의 7.. 2019. 12. 19.
생리통 완화와 피부미용에 효과, 캐모마일(Chamomile)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한 허브티 캐모마일(Chamomile) 캐모마일은 국화과의 식물로 북아시아가 원산지인 약용허브 중 하나이다. 캐모마일은 시중에 차로도 판매되고 있고 카페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허브로서 우리의 일상생활에 친숙한 허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피교적 구하기 쉬운 캐모마일은 그 효능도 다양해서 건강에도 많은 이로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를 위해 캐모마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캐모마일(Chamomile)의 효능 1. 항산화 효능 캐모마일에는 테르펜, 아세틸렌류,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캐모마일 티를 자주 마시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젊은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관련글 : .. 2019. 12. 12.
마그네슘과 비타민C가 가득한, 천년초(Eastern prickly pear cactus)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천년초(Eastern prickly pear cactus)란? 천년초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선인장의 한 종류로, 주로 관상용으로 쓰이다가 최근에 그 영양학적 우수성이 인정되면서 약용으로 쓰이고 있는 식물 중 하나이다. 천년초에는 식이섬유와 사포닌, 비타민C,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체에 여러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천년초 뿌리에는 인삼보다 훨씬 많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그 효능이 주목된다. 천년초(Eastern prickly pear cactus)의 효능 1. 항산화 효능 천년초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물질로서 신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천년초에 풍부한 비타민C는 천.. 2019. 12.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