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폴더 비밀번호 잠금 프로그램 lockdir(무설치, 한글지원)

by Radimin_ 2022. 2. 28.
반응형

 

오늘은 폴더를 숨기고 암호화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lockdir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설치 필요 없이 다운로드하여 암호화여 잠그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넣고 실행시켜주면 끝나는 아주 간편하고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먼저 아래의 링크로 프로그램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줍니다.

 

http://www.kakasoft.com/folder-protect/

 

Lock Folder | Password Protect Folder in Windows 10

LockDir is designed to password protect your folders on Windows 10 with advanced data security technology. Don't hesitate and download now to try!

www.kakasoft.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Free 버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Free Download 를 눌러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2. 파일 및 폴더 잠그기

 

 

잠글 폴더가 있는 상위 폴더에 해당 프로그램을 넣어줍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같은 폴더 안의 모든 파일이 잠기기 때문에 반드시 잠글 문서나 폴더만 같은 폴더 안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설정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를 두 번 정확히 입력해주시고 Protect를 눌러줍니다.

(이 때 비밀번호를 주의해서 정확히 설정하셔야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잘못 설정하거나 분실할 경우 잠긴 폴더와 문서를 풀 수 없습니다.)

Protect를 누르고 암호화가 완료되면 lockdir 프로그램만 남고 다른 폴더와 문서는 보이지 않게됩니다.

이는 암호화되어 숨김처리 되었기 때문이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잠금을 풀면 다시 나타납니다.

 

 

3. 잠금 풀기

 

 

잠긴 폴더를 사용하고 싶을 때, lockdir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는 무료버젼이라 대기시간 창이 뜬 것으로, 15초를 기다리시거나 아니면 Register 버튼을 누른뒤 x를 누르시면 바로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Register 버튼을 누르고 x 표를 눌러 대기시간을 강제로 넘어가는 모습

 

 

이렇게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Unprotect 버튼을 눌러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파일 및 폴더를 사용한 후 실행되어 있는 lockdir 창을 닫으면 해당 파일 및 폴더가 다시 잠기게 됩니다.

 

만약 일시적이 아니라 완전히 잠금을 풀고 싶다면 비밀번호 입력창 밑의 Temporary를 Complete로 바꾸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