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신비의 비약? 로열젤리(Royal Jelly)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3. 25.
반응형

 

 로열젤리(Royal Jelly) 개요

 




로열제리란 프로폴리스와 함께 양봉의 부산물 중 하나로 벌들이 애벌레 상태에서 먹이로 먹는 특유의 영양물질을 말한다. 로열젤리는 일벌의 인두선에서 만들어내는 물질로 벌의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이며, 특히 여왕벌이 될 애벌레는 특별히 로열젤리를 대량으로 공급받으며 성장한다.


로열젤리는 벌 애벌레들의 성장에 쓰이는 물질답게 많은 양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B, 비타민C 등 과 같은 비타민류와 미네랄,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여왕벌의 생장에 쓰인다는 이유로 로열젤리는 고대 때부터 만병통치약 내지 귀한 비약으로 여겨져 왔다.


로열젤리의 맛은 달콤할 것이라는 이미지와는 달리 쓴맛이 주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로열젤리가 알려진 이미지와는 달리 신비한 효능까지는 없다는 이야기도 있다.




 

 로열젤리(Royal Jelly) 효능

 




1. 폐경기 증상에 효과


로열젤리는 폐경기 여성의 콜레스테롤 수치에 관여하여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는 효능가 있다. 또한 폐경기 여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증상들을 완화한다.


2. 불임에 효과


로열젤리는 정자의 운동능력을 개선시키기 때문에 불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월경 증상에 효과


로열젤리는 월경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민함, 체중증가, 복부팽만 등)을 완화시킬 수 있다.


4. 체중감량


로열젤리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로열젤리(Royal Jelly)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


로열젤리는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섭취 시 주의를 요한다.


2. 천식 및 알레르기


로열젤리는 이와 관련된 알레르기나 천식이 있는 환자는 반드시 피해야한다. 이는 해당 환자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3. 피부염


로열젤리는 피부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4. 저혈압 환자의 경우


로열젤리는 혈압강하의 효과가 있어 저혈압 환자의 경우 섭취해서는 안된다.



참고영상 - 로열젤리의 효능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