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정력증대로 부부관계를 개선시키는 페루의 산삼, 마카(Maca)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2. 21.
반응형

 

 마카(Maca) 개요

 





마카는 페루, 안데스산과 같은 고산지대에 주로 분포한다. 마카는 최소 3000년 전부터 재배된 작물로, 아주 오래전부터 인류가 약용으로 사용했던 작물이다.


남성호르몬 및 호르몬 균형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마카라는 이름을 한번 쯤 접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 알려진 마카의 주요 효능으로는 호르몬 불균형 개선이다. 즉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노화, 기타 환경적 영향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신체의 안정성을 높이는 효능이라고 보면 된다. 


특히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력과 정력 보강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성기능 관련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균형을 맞춰 부부관계를 좀 더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마카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칼슘과 칼륨, 철, 구리, 망간, 요오드, 아연, 올레산, 비타민C, 비타민B6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영양제로는 나우푸드 마카가 유명한 편이다.






 

 마카(Maca) 효능

 




1. 항우울제로 인한 성기능 저하 개선

연구결과에 따르면 12주 동안 하루에 두 번씩 마카를 복용한 피실험자의 성기능 저하가 조금씩 개선되었다. (이 연구의 피실험자는 항우울제를 복용하던 여성)


2. 남성의 정액량 증가

특정 마카 제품(Maca Gelatinizada La Molina, Laboratories Hersil, Lima, Peru)를 4달 간 매일 복용한 남성의 정액량이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러나 남성 불임에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까진 불명확하다.




3. 폐경기 여성의 혈압 및 정신건강

마카를 6주간 매일 복용한 폐경기 여성의 혈압이 개선되고 우울증, 불안증과 같은 기분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러나 그 효과가 미미했다는 결과 또한 존재한다.


4. 정력 증대

마카에 함유된 아연은 남성에게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정자 생성에 관여하여 남성의 정력을 증대시킨다. 실제로 건강한 남성이 12주간 매일 마카를 복용한 결과 성욕과 성기능을 증대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그 밖의 효능

빈혈, 백혈병, 만성 비만 증후군, 에너지 증강 및 운동능력 향상, 기억력 개선, 우울증, 여성 호르몬 불균형, 월경 문제, 폐경에 따른 각종 증상, 골다공증, 위암, 결핵, 면역력 증강, HIV/AIDS 등


그러나 위와 같은 효능에 대해선 아직까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마카(Maca) 부작용

 




마카는 대체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의사항이 존재한다.


1.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부작용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부작용에 대해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으나 이는 반대로 말하면 안전성도 검증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은 마카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신체가 호르몬에 민감한 상황인 경우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자궁내막증, 자궁근종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마카 복용을 피해야한다. 위의 질환의 경우 호르몬 변화에 민감할 수 있는데, 마카는 호르몬의 균형, 불균형에 관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영상 - JTBC 남편의 우울증 극복을 위해 '마카'를 해줘라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마카maca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