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천연 항암 항염제에 해독효과까지, 노니(Noni)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2. 20.
반응형

 

 노니(Noni) 개요

 





노니는 상록수의 일종으로 태평양 연안 섬, 서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인디아 등에 자생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노니는 염료와 약용으로 쓰여왔다.


오늘날에도 노니는 열매, 잎, 꽃, 줄기, 뿌리 등이 약용으로 쓰이고 있으나 알려진 노니의 모든 효능이 과학적으로 충분히 입증된 것은 아니다.


노니는 포타슘(칼륨)을 비롯한 매우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포타슘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고 면역력 증강에 관여하며 신체 건강에 여러가지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니는 주스 또는 노니원액으로 섭취하기도 하고, 동결건조 처리한 노니분말로 섭취하기도 한다.



 

 노니(Noni) 효능

 






1. 암

매일 6-8그램의 노니를 매일 섭취하면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고 비만 치료암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종양의 크기는 감소시키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2. 노화로 인한 척추 손상

연구결과에 따르면 물리치료와 병행하면서 4주간 노니 주스를 복용한 실험군의 경구, 물리치료만을 실시한 대조군에 비해서 목의 통증이 경감되고 목의 유연성이 향상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물리치료 없이 노니 주스만 복용한 경우엔 오히려 물리치료만을 시행한 경우보다 효과가 미미하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3. 운동 능력

연구결과에 따르면 노니와 포도, 블랙베리를 혼합한 주스를 21일 동안 복용한 결과 달리기 운동에서 신체적 운동능력, 지구력이 향상되었다고 한다.




4. 고혈압

연구결과 4온스의 노니주스(Tahitian Noni Juice)를 1개월 간 매일 복용한 결과 고혈압 환자의 혈압이 낮아졌음이 확인되었다.


5. 골관절염

연구결과 3온스의 노니주스(Tahitian Noni Juice)를 90일 간 매일 복용한 결과 관절염으로부터 오는 고통이 감소되었음이 확인되었다.


6. 수술 후 구토

노니는 구역질을 줄여주며, 특히 수술 후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구역질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구토 증상에는 별다른 효과가 관찰되지 않았다고 한다.


7. 항염 효과

노니에 함유된 스코폴레틴은 나쁜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항염에도 효과가 있다.




8. 기타 알려진 노니의 효능

복통, 발작, 기침, 당뇨병, 배뇨문제, 월경문제, 열, 간 건강, 변비, 질 건강, 천연두, 비장 비대증, 신부전, 천식, 백내장, 감기, 우울증, 소화문제, 위궤양, 심장문제, 감염, 편두통, 뇌졸중, 고통, 항노화 등


그러나 아직도 노니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진행중이며 위의 효능들이 완전하게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다.




 

 노니(Noni) 부작용

 






노니는 음식처럼 섭취하면 대체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를 약용으로 사용하여 과다한 양을 복용할 경우 자칫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1. 임산부와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복용해서는 안된다.


임산부가 노니를 복용할 경우 자칫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모유수유 중인 여성에 대해서도 그 위험성이나 안전성이 충분히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2. 신장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노니는 많은 양의 포타슘을 함유하고 있다. 포타슘 과다는 신장의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 


3. 간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노니 티, 노니 주스, 노니원액, 노니분말은 일부 사람들에게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참고영상 - 염증 제거에 최고, 노니에 대해서 (MBM Entertainment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노니Noni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