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혈관 건강에 효과, 사차인치(Sacha inchi)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3. 15.
반응형


 

 사차인치(Sacha inchi) 개요

 






비교적 최근에서야 주목받기 시작한 두 종류의 견과류가 있다. 바로 사차인치와 브라질너트. 


스타시드라고도 불리는 사차인치는 오메가-3와 오메가-6가 매우 풍부하며, 단백질, 비타민 E, 베타시토스테롤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사차인치는 주로 페루에서 생산된다.


사차인치 먹는법은 따로 없지만 주로 볶아서 다른 견과류처럼 먹으면 된다. 다른 견과류와 같이 고소한 맛이 난다. 요거트나 쉐이크, 오트밀 등에 섞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차인치는 최근 유명세를 타서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 등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사차인치(Sacha inchi)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사차인치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좋은 콜레스테롤(HDL)로 바꿔준다.


2. 심장질환 예방


사차인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므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3. 다이어트에 도움


사차인치에 풍부한 양질의 영양소는 인스턴트 음식에 함유된 질 나쁘고 빈약한 영양소와 비교하여 칼로리 대비 좋은 효율을 지니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오메가-3가 풍부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4. 근육 형성에 도움


사차인치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회복에 효과를 보인다.




 

 사차인치(Sacha inchi) 부작용

 






사차인치의 부작용에 대해선 딱히 알려져있지는 않다. 다만 견과류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으므로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때때로 메스꺼움이나 기분변화,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이므로, 적정량만 섭취해주면 안전하다. 적정 섭취량은 10~15개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