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불면증에 효과, 타트체리(Tart cherry)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3. 12.
반응형



 

 타트체리(Tart cherry) 개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체리라는 과일도 그 안으로 들어가보면 수많은 종류의 체리가 있다. 타트체리는 그 중 하나로 특히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있어 영양제 혹은 주스로 시판되고 있다.


타트체리의 가장 유명한 효능 중 하나는 불면증에 관한 것이며, 이 밖에도 섬유질,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망간, 포타슘(칼륨), 구리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한 프로비타민A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와 눈 건강 개선이 도움을 준다.


특히 멜라토닌이 풍부해 천연 수면유도제 역할을 하는데, 멜라토닌 영양제의 통관이 막힌 지금은 타트체리가 멜라토닌을 대체할 불면증 관련 영양제로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


타트체리는 체리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 외에 체리캡슐이나, 체리쥬스의 형태로도 사용되는 데, 캡슐이든 쥬스든 기호에 맞게 복용하면 된다.


천연 수면유도제인 타트체리의 효능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짚어보도록 하겠다.




 

 타트체리(Tart cherry) 효능

 






1. 운동능력 강화 및 근육통 완화


타트체리는 복용자의 운동능력을 강화하고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근육 회복 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운동선수나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2. 불면증에 효과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있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3. 고혈압에 효과


타트체리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줘 고혈압 환자에게 효과가 있다.


4. 관절염에 효과


타트체리를 복용할 경우 관절염으로 인한 고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통풍에 효과


타트체리 주스를 복용하면 혈액 내 요산 수치를 감소시키고 이를 통해 통풍을 유발하는 화학물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6. 뇌 건강에 도움


타트체리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퇴행성 뇌질환인 파킨슨 병이나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7. 면역력 증강


타트체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8. 항산화 효과


타트체리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기능을 수행하여 노화를 억제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타트체리(Tart cherry) 부작용 

 






타트체리는 대체로 안전하다고 알려져있다. 그러나 타트체리에는 소르비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다복용할 경우 속쓰림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타트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은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하여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불면증에 효과적인 타트체리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타트체리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