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다이어트 보조제로 유명한, 공액 리놀레산(CLA, Conjugated Linoleic Acid)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3. 11.
반응형



 

 공액 리놀레산(CLA, Conjugated Linoleic Acid) 개요

 








공액 리놀레산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오메가6 지방산인데, 이 중에서도 특이한 오메가6 지방산이다. 


공액 리놀레산은 주로 반추동물의 고기와 젖에 존재하는 지방산으로 육류와 유제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공액 리놀레산은 주로 체지방 감소와 근육의 합성에 관여한다. 


게다가 공액 리놀레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1등급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바 있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공액 리놀레산은 홍화씨 기름에서 추출하여 다이어트 보조제로 생산되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공액 리놀레산의 본질이 오메가6인 만큼 메가3와 균형을 맞춰 함께 복용할 것이 권장된다.





 

 공액 리놀레산(CLA, Conjugated Linoleic Acid) 효능

 






1. 다이어트에 효과


공액 리놀레산을 매일 정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식욕을 억제한다. 운동과 병행하면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초대사랑을 늘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세포 내에 있는 미토콘트리아를 활성화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지방 감소를 촉진시키고 노화된 지방세포가 스스로 사멸되도록 유도함으로서 지방세포를 줄이는 작용을 한다.




2. 고혈압에 효과


공액 리놀레산은 혈압 강하 효과가 있어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


3. 천식에 효과


공액 리놀레산 복용 시 천식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4. 대사증후군에 효과


공액 리놀레산이 대사증후군에 일부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운동능력 증강 효과


공액 리놀레산을 웨이 프로틴과 함께 복용할 경우 복용자의 운동능력을 증가시키고 유연성을 더 좋게 만들어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6.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


공액 리놀레산이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의 증상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공액 리놀레산(CLA, Conjugated Linoleic Acid)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공액 리놀레산은 대체로 안전하지만,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충분이 되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은 공액 리놀레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혈우병 환자의 경우


공액 리놀레산은 혈액의 응고작용을 더디게 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혈우병 환자나 기타 혈액 응고에 관한 질병을 지니고 있는 사람은 공액 리놀레산의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3. 당뇨병 환자의 경우


공액 리놀레산은 당뇨병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당뇨병 환자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4. 대사증후군의 경우


효능 편에서 공액 리놀레산이 대사증후군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음을 밝혔지만, 질병에 관하여 어떤 작용을 하는 요소를 섭취할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5. 수술을 앞두고 있는 경우


공액 리놀레산은 혈액 응고를 더디게 하므로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최소한 수술 2주 전에 공액 리놀레산의 복용을 중지하여야 한다.


6. 무월경 현상


공액 리놀레산을 복용하던 여성 중 일부집단이 무월경 증상을 경험했다는 후기가 존재한다. 따라서 여성의 경우 소량 복용하고 신체의 변화를 주의깊게 살펴 지속적으로 복용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7. 각종 부작용 사례


공액 리놀레산을 복용한 사람 중 일부에게서 두통과 복통, 피부 트러블, 생리 출혈이 증가했다는 경험담이 존재한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신체 변화를 주시하여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가르시니아와 공액리놀레산 다이어트 약 리뷰 (everyday연아의하루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공액 리놀레산CLA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