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강력한 해독능력, 새싹보리(Sprouts barley)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4. 2.
반응형

 

 새싹보리(Sprouts barley) 개요

 




새싹보리는 13~20일 정도 키운 보리의 어린 잎으로 최근 신체 독소 해독에서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주목받고 있는 식품이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사포나린, 베타글루칸, 가바(GABA) 등의 성분이 풍부하고 특히 폴리코사놀의 함량은 다른 식품들과는 차원을 달리할 정도로 높다.


또한 비타민, 아미노산,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성분 면에서 뛰어난 식품 중 하나이다.


각 영양소 함유량이 다른 식품의 수십 배에 달할 정도로 영양가가 매우 높다.


새싹보리분말은 새싹보리의 영양소를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형태이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섭취할 때 분말의 형태를 고르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Sprouts barley) 효능

 




1. 내장지방 감소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은 혈관 내 노폐물과 독소를 해독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내장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가 있다. 


2. 다이어트에 도움


새싹보리의 해독능력은 노폐물을 배출시켜 내장지방제거에 효능이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3. 빈혈에 도움


새싹보리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도움이 된다.


4. 간기능 개선


새싹보리에 함유된 사포나린은 간기능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


5. 소화기능 개선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소화기능을 개선시킨다.


6. 면역력 증강 


새싹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에 관여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다.


7. 뇌건강에 도움


새싹보리에는 가바(GABA)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아미노산은 신경전달 물질로 작용하여 기억력 증진, 집중령 향상, 학습능력 향상 및 뇌건강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Sprouts barley)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


새싹보리는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이에 해당하는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2. 과다복용할 경우


새싹보리를 과다복용하면 설사나 기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하루 기준 티스푼으로 3스푼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새싹보리(Sprouts barley) 먹는법 

 


MBN의 방송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 새싹보리로 해독주스를 만드는 법을 공개한 바 있다.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를 넣고 갈아주면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완성된다.


이를 아침 점심 저녁 세 번에 걸쳐 나눠 마신다.


새싹보리분말의 맛은 살짝 쓴 맛에 고소한 맛이 나고 새싹보리 특유의 향이 감도는데 해독주스로 만들어먹을 경우 고소함이 배가되어 더욱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새싹보리주스 만드는 다른 방법 - 참고영상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