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눈 건강 영양제, 시력 관련 영양제(Eye health supplements) 종류 총정리

by Radimin_ 2019. 4. 16.
반응형

 

 

눈 건강 영양제, 시력 관련 영양제(Eye health supplements) 종류 총정리

 

최근 눈 건강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각종 디지털 기기의 등장과 미세먼지나 공해와 같은 환경문제,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등으로 오늘날 현대인의 눈은 급속도로 건강을 잃고 있기 때문이다.

 

눈의 노화는 급속도로 진행되는 데 반해, 수명은 점점 늘어나면서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인생의 반 이상을 흐릿한 시야 속에서 살아간다면 그것만큼 안타까운 일이 또 있을까?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눈영양제를 소개하고자 한다.

 

1. 루테인(Lutein)

 

제품 예 / iHerb 제공

 

루테인은 지아잔틴과 더불어 황반을 구성하는 황반색소 중 하나로서, 시력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물질이다.

 

루테인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그 양이 줄어든다.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하는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루테인이 함유된 음식(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옥수수, 키위, 포도, 오렌지 주키니호박, 난황)을 먹거나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루테인은 아이비타민(The eye vitamin)이라 불릴 정도로 눈 건강 영양제로 유명하다.

 

 

2. 지아잔틴(Zeaxanthin)

 

제품 예 / iHerb 제공

 

지아잔틴은 루테인과 마찬가지로 황반색소 중 하나이다.

 

초기에는 루테인이 눈영양제 시장에서 단독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께 묶어 눈영양제로 다루는 추세이다.

 

지아잔틴도 루테인과 마찬가지로 노화로 인해 감소하게 되는데, 황반색소가 지나치게 감소하게되면 황반변성과 같은 눈 관련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3. 아스타잔틴(Astaxanthin)

 

제품 예 / iHerb 제공

 

헤마토코쿠스에서 주로 추출하기 때문에, 아스타잔틴 혹은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란 이름으로 출시된다.

 

눈의 각막은 산화적 손상에 취약하다. 따라서 항산화제의 복용이 눈 건강과 관련해서 중요하다.

 

아스타잔틴은 눈을 직접적으로 구성하고있는 물질은 아니지만, 눈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항산화물질 중 하나이기에 눈의 노화를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4. 비타민A(Vitamin A)

 

제품 예 / iHerb 제공

 

비타민A는 눈 건강에 관여하는 비타민 중 하나로 유명하다.

 

비타민A의 한 형태인 레티날이 안구의 시각색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비타민A는 눈 건강과 관련이 있기에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 각종 눈 관련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눈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영양소로서 비타민A는 반드시 챙겨주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눈에 좋은 영양성분 어떤게 있을까요?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눈영양제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