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독소를 해독하고 관절 및 연골건강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MSM)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4. 17.
반응형

 

 

독소해독, 관절 및 연골건강, 피부미용, 식이유황(MSM, Methylsulfonylmethane)의 효능과 부작용

 

 

유황은 인체를 구성하고 신체가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이며, 신체의 결합조직, 모발, 손톱, 피부 등에 함유되어 있다. 

 

보통 유황은 강력한 독성을 띤다.

 

식이유황MSM은 유황의 일종으로 유황의 독성이 제거된 먹을 수 있는 유황이다.

 

식이유황MSM이 영양제로서 알려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인데, 현대인의 황 섭취량이 권장섭취량인 1500mg에 훨씬 못미치는 50mg에 그친다는 것과, 식이유황MSM이 관절, 연골 및 피부에 효과가 좋다는 정보 때문이다.

 

황은 파, 마늘, 부추 등에 함유되어 있지만, 식품만으로는 다량으로 섭취하기 힘들어 황의 섭취량이 부족하게 된 것이다. 

 

유황오리가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가 생긴 것도, 독성을 가진 유황을 스스로 법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오리가 유황을 섭취하고 이를 독성없는 황으로 전환시켜 사람이 이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식이유황MSM을 영양제의 형태로 따로 섭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식이유황(MSM, Methylsulfonylmethane)의 효능

 

 

 

1. 신체 해독

식이유황MSM은 신체에 쌓인 각종 독소와 중금속을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세포조직의 투과성을 높여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다.

 

 

2. 피부미용 효과

식이유황MSM은 케라틴과 콜라겐, 엘라스틴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특유의 해독작용으로 여드름, 건선을 비롯한 각종 피부염증이나 피부질환을 줄여준다.

 

 

3.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

식이유황MSM은 관절염 및 관절통증, 연골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 이는 황이 뼈의 건강에 관여하기 때문이며, 식이유황MSM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관절, 연골 통증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4. 근육 건강에 도움

식이유황MSM은 근육에 작용하여 근육의 손상을 줄이고 근육손상으로 인한 섬유화를 억제하여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근육경련과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5. 항산화 작용

식이유황MSM은 글루타치온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는 데 관여한다. 따라서 식이유황MSM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줄여 노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모발 건강에 도움

식이유황MSM은 손톱, 발톱, 피부, 특히 모발을 생성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인 콜라겐과 케라틴 생성에 관여한다. 따라서 식이유황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탈모예방과 모발건강에 도움이 된다.

 

 

 

 

 식이유황(MSM, Methylsulfonylmethane)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식이유황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임산부나 모유수유 여성은 식이유황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식이유황 복용으로 인한 각종 초기 증상

식이유황 복용 초기에 안압이 높아지거나 두통, 메스꺼움, 잦은 배변,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는 경험담이 다수 존재한다. 식이유황이 맞지 않는 체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복용 시 신체의 변화를 주의깊게 살핀 후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

 

참고영상 - 약사가 말하는 식이유황이란?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식이유황MSM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