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면세점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강력한 천연 항균제, 마누카꿀(Manuka Honey)의 효능과 부작용 / 제품 고르는 팁

by Radimin_ 2019. 4. 16.
반응형

 

 

면세점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강력한 천연 항균제, 마누카꿀(Manuka Honey)의 효능과 부작용 / 제품 고르는 팁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집되는 벌꿀이다.

 

항간에선 액체 금(liquid gold)이라 불릴만큼 각광받는 영양식품 중 하나이다.

 

마누카꿀이 이렇게 유명하게 된 데에는 마누카꿀에 함유된 메틸글리옥살(MGO) 덕분인데, 메틸글리옥살은 강력한 항균작용을 수행하는 천연 항균제이자 천연 항생제이기 때문이다.

 

마누카꿀은 식품이나 영양제 형태뿐만 아니라 화장품, 심지어 연고로 쓰일 정도로 그 항균능력 만큼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마누카꿀(Manuka Honey)의 효능

 

 

1. 항균 작용

마누카꿀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균 작용을 꼽을 수 있다. 마누카꿀에 함유된 메틸글리옥살은 항균, 항박테리아 효능이 뛰어난 물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마누카꿀을 복용하거나 연고 대체제로 사용할 경우, 각종 감염으로부터 신체롤 보호할 수 있고, 항생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2. 위장병에 효과

마누카꿀을 공복상태에서 섭취하게 되면, 메틸글리옥살이 위에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나 포도상구균과 같은 유해한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위장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항산화 효과

마누카꿀에는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마누카꿀을 섭취하면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여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상태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4. 피부미용에 효과

마누카꿀에는 항산화 물질뿐만 아니라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피부에 작용하여 피부의 재생을 돕고 보습효과를 끌어올려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뿐만아니라 강력한 항염 항균 작용으로 각종 피부트러블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5. 면역력 강화

마누카꿀에는 아연, 인,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데, 이는 체내의 면역력을 끌어올려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

 

 

6. 피로회복

꿀에 함유된 양질의 당분과 각종 영양소는 그 흡수율도 높아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며,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7. 구강건강에 도움

마누카꿀은 구강 내 플러그가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항균 작용을 수행하여 각종 치주질환과 치은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마누카꿀(Manuka Honey)과 관련된 주의사항

 

UMF 지수가 명시되어 있는 마누카꿀 제품들

 

1. 당뇨병 환자의 경우

마누카꿀은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철저한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는 섭취 시 주의해야한다.

 

2. 벌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벌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마누카꿀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먹이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4. 복용 시 주의사항

마누카꿀은 금속과 닿으면 효능이 저하될 수 있다고 하니, 플라스틱이나 나무 스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열을 가하면 함유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열을 가하지 않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5. 마누카꿀 제품 고르는 팁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 설립한 독자적인 품질인증 마크를 가지고 있다. UMF(Unique Manuka Factor)라고 하는 지수는 마누카꿀 제품의 항균 물질 활성도를 수치화한 지수인데, 이 지수 별로 각각 용도가 다르므로 자신의 용도에 맞게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UMF지수 5 이상 10미만 - 감미료 등으로 사용

UMF지수 10이상 15미만 -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로 사용

UMF지수 15이상 - 질병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

 

참고영상 - 뉴질랜드 마누카꿀이란?

 

choonhyo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마누카꿀(Manuka Honey)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