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관절 건강과 연골 재생에 특효, 보스웰리아(Boswellia)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4. 18.
반응형

 

 

관절 건강과 연골 재생에 특효, 보스웰리아(Boswellia)의 효능과 부작용

 

 

보스웰리아란 유향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건조시킨 물질로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고산지대에서 채취한다.

 

동방박사가 예수에게 바친 선물로도 유명한 유향, 즉 보스웰리아는 채취하기가 까다로워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리며, 중동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약재로 쓰여온 물질이기도 하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영양제로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보스웰릭산은 항염작용과 진통효과가 있고,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은 연골 재생 작용을 하여 실제로 관절 관련 질환에 효과가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타르펜이란 성분은 피톤치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여 항균작용과 심신안정 효능이 있다.

 

보스웰리아는 주로 보스웰리아 캡슐이나 보스웰리아 가루의 형태로 제품화 되어 출시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이므로 오픈마켓이나 홈쇼핑, 아이허브와 같은 직구 사이트에서 손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Boswellia)의 효능

 

제품 예 / iHerb 제공

 

1.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있는 보스웰릭산(Boswellic acid)은 관절에 생긴 염증을 가라앉히고 관절 통증을 완화시킨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Glycosaminoglycan)은 연골 재생을 도와 손상된 연골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2. 항균 효과

보스웰리아에는 타르펜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타르펜은 피톤치드와 비슷한 작용을 하여 강력한 항균기능을 수행한다. 

 

 

3. 심신안정

보스웰리아의 타르펜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각종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면역력 증강

보스웰리아는 백혈구와 T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각종 질병에 대한 신체 저항력을 끌어올리는 효능이 있다.

 

 

 5. 항암 작용

보스웰리아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 암세포 이외의 정상세포에 대해서는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오직 암세포의 증식만을 억제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적은 항암 효과가 있다.

 

 

6. 항산화 효과

보스웰리아에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줄여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7. 자가면역질환 예방

보스웰리아는 면역글로불린과 항체의 생성에 관여하여 각종 외부유해요소에 대한 면역체계가 건강히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8. 항염 작용

보스웰리아는 항염작용이 뛰어나 관절염뿐만 아니라 피부염 등 각종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보스웰리아(Boswellia)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보스웰리아는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풀고 자궁과 골반의 혈류를 자극하는 작용을 하므로,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체질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체질에 따라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부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복용 시 신체의 변화를 살피면서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3. 과다복용 시 부작용

과다복용을 하거나 지나치게 장기간 복용할 경우 각종 간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보스웰리아(Boswellia) 제품 관련 팁

 

제품 예 / iHerb 제공

 

1. 적정섭취량을 지킬 것

보스웰리아의 하루 적정섭취량은 대략 4g 정도이다. 이를 초과하여 복용 시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2. 제품 고를 때 주의사항

보스웰리아를 파는 곳은 홈쇼핑, 오픈마켓, 직구 사이트 등 다양하다. 그만큼 다양한 보스웰리아 관련 제품들이 있지만, 다음 사항을 체크하면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 부형제 없는 순도 100%의 식물성 보스웰리아인지
  • 보스웰릭산 함량 최대치인 65%인지
  • 진공동결건조 방식이 사용된 제품인지
  • 최고급품일수록 은빛과 맑은색을 띰. 그 다음 품질은 초록색, 일반적 품질은 황갈색.

 

 

보스웰리아(Boswellia) 먹는 법

 

1. 물에 달여 마시기

보스웰리아를 물에 달여 물대신 마시는 방법으로 보스웰리아 특유의 향만 은은하게 날 뿐 일반적인 물과 비슷하다.

 

2. 우유나 두유에 타서 마시기

보스웰리아 분말은 쓴 맛이 나므로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으면 좋다.

 

3. 각종 요리에 활용

보스웰리아 분말 적정량을 샐러드 등의 요리에 뿌려 먹는 방법도 있다.

 

참고영상 - 연골을 보호하고 관절을 지켜주는 보스웰리아

 

TVCHOSUN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보스웰리아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