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간기능 개선에 관여하는 항산화제, 파마낙(pharmaNAC)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7. 4.
반응형

 

 

항산화, 피부미백, 간기능 개선, 정력 강화에 관여하는 파마낙(pharmaNAC)

 

 

파마낙은 아세틸시스테인(N-Acetyl-L-Cysteine)의 앞글자를 딴 NAC이란 물질을 영양제로 시판한 제품을 이르는 말이다.

 

파마낙은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의 전구체로 신체에 흡수되어 글루타치온으로 합성된다.

 

글루타치온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 파마낙을 섭취하는 것이 항산화 기능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제로 알려져 있다.

 

파마낙은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알려져있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항산화제로서 비타민C와 함께 매우 유명한 영양제 중 하나이다.

 

 

파마낙(pharmaNAC)의 효능

 

제품 예 / iHerb 제공

 

1. 항산화 효능

파마낙을 섭취하면 신체에 흡수되어 글루타치온이라는 물질로 변하게 되는데,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산되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신체에 축적되어 산화반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억제한다.

 

 

2. 간 해독 효과

파마낙은 간에서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간의 해독능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간에 가해지는 부담을 경감시켜주고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피부미백 효과

글루타치온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피부미백 효능을 들 수 있다. 글루타치온의 강력한 항산화 기능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여 피부주름과 피부손상을 예방하기에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

 

 

4. 항염 작용

파마낙을 섭취할 경우 체내의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염증이 가라앉는 데 관여하여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5. 불임 개선에 효과

파마낙은 남성의 정자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는 것을 돕고 여성의 배란 관련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줌으로써 불임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6. 숙취 증상 완화에 도움

파마낙은 음주 후 알코올 해독 과정에서 생성되는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C와 함께 복용할 경우 숙취해소 효과는 커진다.

 

7. 호흡기 건강에 도움

파마낙은 호흡기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점막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파마낙(pharmaNAC)의 부작용

 

제품 예 / iHerb 제공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파마낙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다. 따라서 해당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간 질환자의 경우

파마낙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간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의 경우 파마낙(시스테인)을 글루타치온으로 전환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므로 파마낙의 형태보다는 글루타치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신장 질환자의 경우

파마낙은 신장 질환자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신장 질환자의 경우 파마낙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

 

참고영상 - 비타민C, 글루타치온, NAC에 대해서

 

닭터덕 Dr Duk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