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늙지않는 신체를 만들어주는 왕의 열매, 아로니아(Aronia)의 10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6. 20.
반응형

 

 

엄청난 양의 안토시아닌 함유 아로니아(Aronia)

 

 

아로니아는 베리류 과일의 일종으로 특유의 떫은 맛이 강해 새들이 이를 먹고 기절할 정도라고 하여 초크베리(Choke berry) 라고도 불리는 재미있는 이름의 과일이다.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과 탄닌, 폴리페놀 등 다량의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킹스베리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이다.

 

특히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유량은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 체리 등 여타 베리류의 몇 배에 달할 정도로 높아, 아로니아의 항산화 효능 만큼은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아로니아(Aronia)의 효능

 

 

1. 항산화 효과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탄닌, 폴레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이 물질들 덕분에 아로니아는 천연 산화방지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섭취할 경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억제하여 젊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시력 개선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눈의 건강에 관여하여 시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안토시아닌은 시력과 관련되어 있는 물질은 로돕신의 재합성 과정에 관여하여 시력의 저하를 억제하며 백내장 등 각종 눈 관련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항암 효과

아로니아 특유의 항산화 능력은 세포의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하여 세포의 변이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는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복용할 경우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다이어트에 도움

아로니아는 지방대사를 촉진하여 지방세포의 크기와 수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지방세포가 과도하게 생성 및 확산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이 급격히 불어나는 것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5. 해독 효과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디톡스 작용을 하여 체내에 쌓은 독소를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섭취하게되면 체내 독소가 해독되어 각종 염증 반응을 감소시키고 독소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질환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뇌건강에 도움

체내에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발생하고 혈액 내 독소와 노폐물의 농도가 짙어지면 이러한 독성물질들이 뇌로 들어가 치매 등 각종 뇌 관련 질환을 유발시킨다. 아로니아는 항산화 과정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독소를 해독하는 디톡스 작용을 하기 때문에 뇌에 독소가 침입하는 것을 막아 뇌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7. 피부미용에 도움

아로니아의 강력한 항산화 효능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 데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곱고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8. 정상적인 혈액 응고 작용을 유지하는 데 도움

아로니아에 함유된 탄닌은 혈액 응고 작용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혈우병과 같은 혈액 응고 과정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9. 간 건강에 도움

아로니아의 항산화 효능과 디톡스 효능은 간에 독소가 지나치게 쌓이는 것을 막아 간의 정상적인 해독작용을 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10. 혈당 수치 관리에 도움

아로니아는 인슐린의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인슐린은 혈당 수치를 정상범위로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혈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감소 혹은 증가하는 것을 억제한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Aronia)의 부작용

 

 

1. 위장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경우

아로니아는 위액 등 각종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위장 장애가 있는 경우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과도한 소화액의 분비로 소화 기능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 등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로니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2. 변비가 있는 경우

아로니아에 함유된 탄닌은 변비 증상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가 유발될 수 있으며, 이미 변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다.

 

3. 혈액 관련 질환자의 경우

아로니아는 혈액 응고 작용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혈액 응고 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세심한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하기에 아로니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늙지 않는 열매 아로니아

 

TVCHOSUN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아로니아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