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여성의 건강과 남성의 정력에 좋은, 석류즙‎(Pomegranate)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11. 14.
반응형

 

 

석류‎(Pomegranate)란?

 

 

석류는 우리에게 알려진 지는 꽤 돼었지만 여전히 찾아보기는 힘든 과일이다.

 

하지만 석류의 효능은 다른 과일들과 비교해서 손색이 없을 뿐만아니라 건강에 여러 이점을 가져다준다.

 

석류는 까먹기 힘든 과일 중 하나이지만, 요즘은 석류즙이나 석류주스 등의 형태로 음용하기 쉽도록 가공되어 시판되기에 간편하게 석류를 섭취할 수 있게 되었다.

 

석류‎(Pomegranate)의 효능

 

 

1. 항산화 효과

석류에는 안토시아닌, 탄닌, 폴리페놀, 푸니칼라진, 엘라지타닌, 갈로탄닌, 엘라직산, 비타민C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에 신체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진다.

 

 

2. 항균 작용

석류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알칼로이드 성분은 구충 작용 및 항균 작용을 하는데, 이는 장 내 유해균이나 기생충의 번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항균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3.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엘라지타닌이 풍부하다. 이는 신체에서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갱년기에 접어들어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진 여성들은 석류를 통해 여성호르몬 수치를 정상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4. 혈압 조절

석류에는 다량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칼륨은 과다섭취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혈압을 정상 수치로 되돌린다.

 

 

5. 정력 강화

석류는 여성호르몬 조절에만 관여하는 것이 아니다. 석류는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분비에 관여하여 남성의 성적 욕구를 상승시키고 발기를 촉진하여 정력강화에 도움을 준다.

 

 

6. 항염 작용

석류에 함유된 플라보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관절세포의 손상을 억제하여 염증반응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염이나 관절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7. 기억력 강화

석류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뇌에 작용하여 인지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따라서 석류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뇌 기능의 강화와 인지력, 기억력의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석류‎(Pomegranate)의 부작용

 

 

1. 혈압 관련 질환자의 경우

석류는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혈압 관련 질환자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하여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2. 변비 환자의 경우

석류에 풍부한 탄닌은 과다섭취할 경우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참고영상 - 석류 나잇살 군살 제거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