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체지방을 녹여버린다, 와일드망고(Wild mango)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10. 31.
반응형

 

 

와일드망고란?

 

 

와일드망고는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망고와는 다른 품종으로 70%가 씨앗으로 이루어져 있다.

 

와일드망고에서는 독특하게 그 과육이 아닌 씨앗으로부터 신체에 유익한 성분들을 뽑아내어 사용하는데, 와일드망고의 씨앗에는 폴리페놀, 탄닌, 베타카로틴, 칼슘, 철분, 비타민B, 미리스트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라우르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해외에서는 일찍이 와일드망고 씨앗가루의 다이어트 효능이 널리 알려져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용되어왔으며, 우리나라에도 차츰 소개되어 다이어트 보조제로 시판되고 있다.

 

다이어트 효능 외에도 여러 가지 유익한 효능들을 품고 있는 와일드망고에 대해 알아보자.

 

와일드망고(Wild mango)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와일드망고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엘라그산은 식욕억제와 체지방 분해 효능이 있으며, 그 자체로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나잇살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와일드방고 씨앗에는 랩틴이 함유되어 있다. 랩틴은 식욕억제 호르몬으로 식욕을 억제할 뿐만아니라 아디포넥틴이라는 체지방 분해 물질을 분비하는데 관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와일드망고 씨앗에서는 올레인산이 함유되어 있다. 올레인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3. 장 건강에 도움

와일드망고의 씨앗에는 식이섬유와 수용성 단백질이 풍부하다. 이는 장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4. 성인병 예방

와일드망고에 함유된 아디포넥틴은 인슐린의 기능성을 강화하여 혈당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 더불어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억제하여 당이 신체에 흡수되는 것을 제한함으로써 과도한 혈당상승과 이로 인한 인슐린 분비, 체지방 축적의 과정을 억제한다. 

 

 

5. 항산화 효과

와일드망고에는 폴리페놀, 탄닌,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물질은 신체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 신체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와일드망고(Wild mango)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와일드망고는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고, 엘라그산이 에스트로겐의 역할을 해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게 이에 따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하는 것이 좋다.

 

2. 당뇨병 환자의 경우

와일드망고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혈당관리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 섭취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권장된다.

 

3.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와일드망고는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섭취 후 몸에 이상반응이 관찰된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와일드망고의 효능과 다이어트

 

TVCHOSUN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