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제거하는, 아피제닌(Apigenin)의 효능과 부작용

Posted by 딤레인
2019.10.03 06:14 건강정보/영양정보

 

 

항염 항암효과가 입증된 강력한 산화방지제 아피제닌(Apigenin)

 

 

아피제닌은 캐모마일, 브로콜리, 파슬리, 셀리리 등에 다량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일종이다.

 

플라보노이드는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는 물질군으로서 공통적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피제닌은 이에 더하여 각종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자살기전을 유도하여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될 수 있도록 돕는다.

 

해외에서도 아피제닌의 암예방 효과에 대하여 활발한 연구가 진행중에 있으며, 최근 모 프로그램에서 '아피제닌 주스' 의 레피시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아피제닌(Apigenin)의 효능

 

 

1. 항산화 효과

아피제닌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이다. 아피제닌을 꾸준히 복용하면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억제하여 젊은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항염 효과

아피제닌의 항산화 효능은 염증 반응을 억제한다. 따라서 신체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염증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몸의 붓기를 빼줘 건강한 신체가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3. 항암효과

아피제닌은 신체에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아피제닌은 끝없이 증식하는 암세포의 자살기전을 유도하여 암세포가 사멸할 수 있도록 작용하는데, 이 과정에서 암세포의 증식이 억제하는 효능을 보인다. 또한 암을 유발하는 돌연변이 RNA의 생성을 억제하여 암이 발현되지 않도록 막는 역할을 한다.

 

 

4. 영양소의 소화흡수율 증대

아피제닌은 신체에서 탄수화물 대사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아피제닌을 복용하면 탄수화물의 소화흡수율을 끌어올려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더 많은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아피제닌(Apigenin)의 부작용

 

 

1. 과다복용 부작용

아피제닌에 대한 특별한 부작용은 보고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아피제닌을 과다복용할 경우, 사람에 따라서 마비 증상이나 과도한 진정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아피제닌에 관한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임산부나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완벽하게 검증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여성은 복용 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항암 염증주스, 아피제닌 주스 만드는 법

 

의학채널 비온뒤 제공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