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내장지방을 파괴하는 허브, 레몬밤(Lemon balm)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10. 17.
반응형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레몬밤(Lemon balm)

 

 

레몬밤은 대표적인 허브작물로 잎사귀에서 레몬향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은 그 자체로 좋은 향을 내뿜고 관상용으로도 훌륭하기 때문에 많이 키우는 허브 중 하나이다.

 

레몬밤을 차의 형태로 우려내 마시면 신체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주기도 하며, 그 효능은 오래 전부터 입증되어 중세시대 이전부터 대표적인 약용식물로 활용되기도 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는 것도 알려져 많은 연예인들이 체중감량에 레몬밤을 활용하기도 하여 화제가 되었다.

 

 

레몬밤(Lemon balm)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레몬밤은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에스트로겐은 신체에서 지방을 축적하는 데 관여하는 호르몬으로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적당히 조절하면 지방이 쌓이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또한 레몬밤에 함유되어있는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

 

 

2. 불면증 치료와 숙면에 도움

레몬밤은 혈압을 낮추고 심신을 안정시켜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각종 스트레스와 불안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으며 불면증을 극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3. 통증 완화에 도움

레몬밤은 통증을 완화하는 기능을 한다. 때문에 생리통, 치통, 복통, 두통 등 다양한 통증에 진통효과를 발휘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항산화 효능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레몬밤에는 다른 허브에 비해 로즈마린산의 함유량이 20배에 달한다. 따라서 레몬밤을 섭취하면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5. 우울증 완화에 도움

레몬밤의 향은 심신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우울감과 분노, 스트레스를 경감시키는 데 효능을 보이며 우울증으로 인한 각종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6. 소화 기능 향상

레몬밤은 음식의 소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소화불량, 구역질 등 각종 소화기능 이상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능이 있다.

 

 

 

레몬밤(Lemon balm)의 부작용

 

 

1. 과다섭취 시 부작용

레몬밤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 체온이 증가하거나 구토, 복통 등의 소화기 장애,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 2g정도의 적정섭취량을 유지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레몬밤은 신체에 다양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알레르기 반응

레몬밤은 특정 사람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레몬밤 섭취 시 몸에서 나타나는 알레르기 반응을 살펴보고 지속적인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레몬밤으로 내장지방 20% 감소

 

TVCHOSUN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