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26

강력한 수분 함유 능력으로 피부보습을 책임지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의 효능과 부작용 강력한 수분 함유 능력으로 피부보습을 책임지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의 효능과 부작용 히알루론산은 포유류 동물의 체내에 분포되어있는 물질로, 주로 피부, 안구의 유리체, 관절 등에 많이 함유되어있다. 피부의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이 분포되어 있고, 이 성분들은 진피가 건강하도록 도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들이다. 이중 히알루론산의 특징은 엄청난 함습성에 있다. 함습성이랑 수분을 끌어모으고 자기 안에 저장하는 성질인데, 히알루론산은 특히 자기 질량의 1000배에 이르는 수분을 끌어당기고 저장할 수 있는 강력한 함습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탁월한 보습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화장품이나 이너뷰티 제품, 먹는 히알루론산 등으로 출시되고 있을 정도로 .. 2019. 4. 25.
불면증 극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sleep aid supplements) 총정리 불면증 극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sleep aid supplements) 총정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고있다. 극심한 스트레스와 영양부실, 빛 공해, 소음공해, 잘못된 생활습관 등은 숙면을 취하는 것을 방해하고 일상에서 활력을 앗아가며 더 큰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악순환이 된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매일 밤이 두려움의 연속이다. 불면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겠지만,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양제를 통해서도 불면증 극복에 어느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멜라토닌(Melatonin) 멜라토닌은 수면에 관여하는 호르몬의 일종으로 햇빛을 쬐었을 때 생성되어 밤에 분비되는 물질이다. 멜라토닌이 충분히 분비되기 위해서는 낮 시간에 충분한 햇빛을 쬐어줘야 .. 2019. 4. 19.
관절 건강과 연골 재생에 특효, 보스웰리아(Boswellia)의 효능과 부작용 관절 건강과 연골 재생에 특효, 보스웰리아(Boswellia)의 효능과 부작용 보스웰리아란 유향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건조시킨 물질로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고산지대에서 채취한다. 동방박사가 예수에게 바친 선물로도 유명한 유향, 즉 보스웰리아는 채취하기가 까다로워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리며, 중동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약재로 쓰여온 물질이기도 하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영양제로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보스웰릭산은 항염작용과 진통효과가 있고,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은 연골 재생 작용을 하여 실제로 관절 관련 질환에 효과가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타르펜이란 성분은 피톤치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여 항균작용과 심신안정 효능이 있다. 보스웰리아는 주.. 2019. 4. 18.
독소를 해독하고 관절 및 연골건강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MSM)의 효능과 부작용 독소해독, 관절 및 연골건강, 피부미용, 식이유황(MSM, Methylsulfonylmethane)의 효능과 부작용 유황은 인체를 구성하고 신체가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이며, 신체의 결합조직, 모발, 손톱, 피부 등에 함유되어 있다. 보통 유황은 강력한 독성을 띤다. 식이유황MSM은 유황의 일종으로 유황의 독성이 제거된 먹을 수 있는 유황이다. 식이유황MSM이 영양제로서 알려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인데, 현대인의 황 섭취량이 권장섭취량인 1500mg에 훨씬 못미치는 50mg에 그친다는 것과, 식이유황MSM이 관절, 연골 및 피부에 효과가 좋다는 정보 때문이다. 황은 파, 마늘, 부추 등에 함유되어 있지만, 식품만으로는 다량으로 섭취하기 힘들어 황의 섭취량이 부족하게 된 것이다. 유황오리가.. 2019. 4.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