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지방흡수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의 효능과 부작용 / 시서스 셰이크 만드는 법

by Radimin_ 2019. 4. 9.
반응형

 

 

지방흡수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의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는 JTBC 다큐플러스에서 소개되어 유명해진 포도과 덩굴식물이다.

 

가르시니아 등과 더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시서스란 식물의 다이어트 보조제, 영양제로서의 가치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다. 

 

 

영국과 캐나다 정부에서도 체중 조절 기능성을 인정한 바 있어 그 관심은 더욱 뜨거워졌다.

 

미국에서는 이미 이전부터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해져 시서스분말, 시서스가루와 같은 다이어트 영양제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는 어떻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경로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1. 렙틴(Leptin) 호르몬 조절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울 준다.

 

렙틴 호르몬이란 지방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일종으로 물질대사, 에너시 섭취 및 소비 조절 등의 역할을 하지만 무엇보다도 식욕과 공복감에 관여하여 비만과 관련이 깊은 호르몬이다.

 

렙틴 분비량이 증가하여 뇌에 도달하면 렙틴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공복감을 해소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중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에 함유된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2. 리파아제(Lipase) 활성 억제

 

리파아제는 라이페이스라고도 불리는 소화 효소의 하나로, 췌장에서 생성된다.

 

리파아제가 활성화 되면 섭취한 음식물을 흡수되기 쉬운 형태로 분해하여 음식물의 소화흡수가 더욱 용이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리파아제가 활성화되면 될수록 우리 몸은 섭취한 음식물로부터 체지방축적을 야기하는 영양소를 더욱 많이 흡수하게 되는 것이다.

 

시서스에 함유된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은 리파아제가 활성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지방의 체내흡수를 방해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3. 아밀라아제(Amylase) 억제

 

아밀라아제는 타액과 이자액의 형태로 분비되는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신체에 흡수시키는 데 관여하는 소화 효소 중 하나이다.

 

아밀라아제가 활성화되면 그만큼 탄수화물의 소화흡수율도 높아지게 되는데, 이는 영양소 흡수의 측면에서는 좋은 현상이지만,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그다지 좋은 현상은 아니다.

 

시서스의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은 아밀라아제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지방 흡수율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흡수율도 같이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의 또 다른 효능

 

 

 

1. 항산화 효능

시서스에 함유된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은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세포의 손상을 야기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손상을 막고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2. 피부미백 효과

시서스의 항산화 효능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여 나이에 비해 동안인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시서스에 함유된 아디포넥틴은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이며,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 

 

 

4. 면역력 강화

시서스에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력을 증강 시키는 데 관여하여 각종 질병에 대한 신체 저항력을 끌어올린다.

 

 

5. 우울증 개선에 도움

시서스는 세로토닌의 분비량을 증가시키는 데 관여하여 우울증 개선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 시 스트레스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시서스는 이 외에도 여러가지 질병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으나 아직까지 그 근거가 충분한 수준은 아니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하길 권한다.

 

시서스의 기타 효능

 

- 골절

- 관절 통증

- 치질

- 천식

- 암

- 통풍

- 골다공증

- 월경통

- 류머티즘 관절염

- 괴혈병 등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해당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당뇨병의 경우

시서스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 세심하고 전문적인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시서스로 인해 혈당 수치가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3. 수술을 앞둔 경우

시서스는 혈당 수치에 관여하는 작용을 하기에 술을 앞두고 있는 경우 최소한 2주 전에는 복용을 중지하여야 한다.

 

4.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우유, 땅콩, 밀,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시서스에 대해서도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5. 시서스 권장복용량에 대하여

시서스의 권장 복용량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과학적인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여러 논문이나 해외 의약품 정보 사이트를 찾아봐도 이렇다할 권장량은 명시되어 있지 않았다. 따라서 시서스 제품 구매 시 제품 안에 첨부되어있는 설명서에 따라 복용하는 것을 권한다.

 

참고영상 - 하하하 다이어트 3대 비만 호르몬 조절에 도움 주는 시서스 셰이크 만들기

 

살림9단의만물상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