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강력한 안구건강 효능 물질, 아스타잔틴(Astaxanthin)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4. 14.
반응형
 

 아스타잔틴(Astaxanthin)이란?

 

 

 

아스타잔틴은 붉은색의 해양 생물이 함유하고 있는 화합물로서, 루테인, 지아잔틴, 비타민A, 오메가3와 함께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눈 건강 영양성분이다.

 

 

아스타잔틴을 추출하기 위하여 남극크릴새우, 북쪽분홍새우 등이 사용되나 그 중에서도 특히 미세조류의 일종인 헤마토코쿠스가 유명한 추출원이다.

 

때문에 눈건강영양제로 아스타잔틴 영양제와 헤마토코쿠스 영양제가 혼용되다시피하는 실정이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이 눈 건강에 미치는 효과

 

 

아스타잔틴의 원료인 헤마토코쿠스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황반을 직접 구성하는 색소로서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달리 아스타잔틴은 눈의 혈류를 개선하여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에 더 많은 혈류가 흐르게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물질의 일종이기 때문에 황반변성, 백내장,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등 노화로 인한 각종 눈 관련 질환을 예방 및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아스타잔틴은 항상화 능력이 베타카로틴의 54배에 이를 정도로 뛰어날 뿐만아니라, 다른 항산화 물질은 뚫지 못하는 혈액망막장벽을 뚫고 들어가 항산화 작용을 하기에 눈 건강에 효과를 보이는 것이다.

 

식품의양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 관련 기능성을 공인받은 바 있어, 눈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스타잔틴, 혹은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헤마토코쿠스 영양제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의 다른 효능

 

 

 

1. 소화불량에 효과

아스타잔틴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에 의한 소화불량, 소화장애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아스타잔틴을 베르베린, 폴리코사놀, 코엔자임Q10, 엽산과 함께 복용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남성 불임에 효과

아스타잔틴은 불임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남성의 불임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4. 폐경기 증상 완화

아스타잔틴을 비타민D3, 라이코펜, 시트러스 바이오 블라보노이드와 함께 복용할 경우 폐경기 여성의 관절통이나 기분변화, 방광과 관련된 증상 등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5.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

아스타잔틴을 루테인, 비타민A, 비타민E, 홍화 오일과 함께 복용할 경우 류머티즘 관절염에 의한 통증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억제

아스타잔틴은 자외선에 의한 수분 손실과 썬번에 효과가 있다.

 

7. 피부 주름 개선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화장품을 얼굴에 바를 경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과용에 의한 위장 통증

아스타잔틴을 과다복용할 경우 위통을 유발할 수 있다. 4~12mg이 권장 복용량이다.

 

2.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해당 여성은 아스타잔틴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채널A 안구건강에 효능이 있는 헤마토코쿠스와 아스타잔틴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아스타잔틴Astaxanthin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