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젊음과 에너지의 효소, 코큐텐(코엔자임 Q10, Coenzyme Q10)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4. 11.
반응형
 

 코큐텐(코엔자임 Q10, Coenzyme Q10)이란?

 

 

 

코큐텐의 정식 명칭은 코엔자임 Q10(Coenzyme Q10)으로 유비퀴논(Ubiquinone)이라고도 불리는 조효소의 일종이다. 

 

젊음의 효소라고 불리는 코큐텐은 우리 몸 속에 항상 존재하고 있으며, 미토콘드리아 속에서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에 항상 존재하기에 따로 섭취할 필요가 없을 것 같지만, 나이가 들수록 코큐텐의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코큐텐을 따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코큐텐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고등어, 정어리, 연어, 닭고기, 브로콜리, 땅콩 등의 견과류, 두부, 시금치가 있다.

 

그러나 식품으로 코큐텐을 섭취할 수 있는 양은 기껏해야 4~7mg정도 밖에 안되므로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코큐텐(코엔자임 Q10, Coenzyme Q10) 효능

 

 

 

1. 피로회복과 활력증진

코큐텐은 미토콘드리아 안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므로, 코큐텐이 충분히 보충되면 몸 안에서 에너지 대사 작용이 활발해져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의 효과가 있다.

 

2. 항산화 작용

코큐텐은 항산화 기능도 수행하여 몸 안의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억제하여 노화를 늦추고 유전자를 보호하며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3. 심장 건강에 도움

코큐텐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개선시키고 심장의 부담을 줄여주며, 심장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심장 근육을 강화시켜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4. 면역력 증진

코큐텐은 신체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각종 질병에 대한 신체의 저항력을 높여준다.

 

5. 정력 강화

코큐텐은 무력해진 정자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정자의 수를 증가시키고 정자의 운동을 활발히하는데, 이는 결과적으로 남성의 정력을 강화시킨다.

 

 

6. 다이어트에 도움

코큐텐은 영양소가 에너지로 전환되는 신진대사에 관여하여 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하므로,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준다. 

 

 

7. 잇몸 건강에 도움

코큐텐은 치은염을 개선시키는 등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준다.

 

 

 

 코큐텐(코엔자임 Q10, Coenzyme Q10)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

코큐텐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다. 따라서 해당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체질에 따른 각종 증상

코큐텐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수면장애, 메스꺼움, 구토, 피부발진,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수반할 수 있다.

 

3. 하루 권장 복용량 준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인 기준 하루 권장 복용량 30~90mg를 지키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내 몸 사용설명서] 208회 코엔자임Q10의 효능

 

TVCHOSUN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코엔자임Q10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