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카카두플럼(Kakadu plum)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6. 10.
반응형

 

 

카카두플럼(Kakadu plum)이란?

 

 

카카두플럼은 호주나 열대지방 등지에서 자생하는 과일 중 하나로,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비타민C 함량을 가진 과일로 알려져 있다.

 

카카두플럼의 비타민C 함량은 오렌지의 무려 100배가 넘는다.

 

풍부한 비타민C 덕분에 카카두플럼은 건강식품 이외에도 화장품의 원료로서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카카두플럼에는 비타민C 이외에도 루테인지아잔틴, 클로로겐산 등이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눈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카카두플럼(Kakadu plum)의 효능

 

 

1. 피부미용에 효과

카카두플럼에 함유된 고함량의 비타민C는 피부를 부드럽고 맑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C는 항산화제의 일종으로 피부의 노화를 막아 젊고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항산화 효과

카카두플럼에 함유된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다. 따라서 카카두플럼을 섭취하면 고함량의 비타민C를 공급받아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3. 면역력 증강

카카두플럼 에 함유된 비타민C는 신체의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끌어올려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카카두플럼을 섭취하면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지게 된다.

 

 

4. 눈 건강에 도움

카카두플럼에 함유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안구의 황반에 존재하는 시각색소의 일종으로서 시력과 눈 건강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물질이다. 때문에 카카두플럼을 섭취하면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시력 유지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5. 피로 회복

비타민C는 피로 회복에 효능이 있다. 카카두플럼 안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지친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피로를 경감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6. 치매 예방

카카두플럼은 노인성 치매를 예빵하는 데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어 카카두플럼을 섭취하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카카두플럼(Kakadu plum) 부작용

 

 

카카두플럼에 대한 특별한 부작용은 보고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카카두플럼은 분말 기준으로 0.25g (약 1/3티스푼) 이 하루 권장 섭취량이므로 이를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고, 과다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 복통, 구토,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참고영상 - 카카두플럼 소개

 

어앤업 - moreandup -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