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흰강낭콩(Navy bean, White kidney bean)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5. 16.
반응형

 

 

고단백, 풍부한 영양소, 칼로리 컷팅으로 유명한 흰강낭콩(Navy bean, White kidney bean)

 

 

흰강낭콩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흰강낭콩을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흰강낭콩은 고단백 식품으로 유명한 콩의 일종이면서 리보플라빈, 티아민, 레시틴, 나이아신, 비타민B6, 엽산,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또한 흰강낭콩 20g 에 함유된 단백질이 닭가슴살 100g에 함유된 단백질과 그 함량이 대등할 정도로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아 단백질 보충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다.

 

이탈리아에서는 일찍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되어 왔을 정도로 다이어트 식품으로서의 가치는 높다고 할 수 있다.

 

흰강낭콩의 칼로리는 100g 당 337kcal이므로 일반 다이어트 보조제와는 달리 양을 조절하면서 먹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Navy bean, White kidney bean)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흰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파세올라민은 체내에 섭취된 탄수화물의 단당 분해과정을 억제하여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 이는 몸에 잉여 탄수화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흰강낭콩에 풍부한 단백질은 소화 과정에서 칼로리 소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2. 혈당 수치 조절

흰강낭콩은 단당 분해과정을 억제하여 인슐린 분비가 자극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서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변동하는 것을 막는다. 따라서 당뇨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변비에 도움

흰강낭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활동을 원활히하고 장 내에 쌓인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데 기여함으로서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간 건강에 도움

흰강낭콩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이란 성분은 간에 지질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건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고 각종 영양소가 체내에 쉽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유화제 역할을 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5. 노화 방지

흰강낭콩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품이 함유되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노화를 억제하고 젊은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Navy bean, White kidney bean) 부작용

 

 

흰강낭콩이 신체에 유발하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의 적정량은 약 60알 정도인 30g이다.

 

 

흰강낭콩(Navy bean, White kidney bean) 먹는 법

 

 

1. 흰강낭콩 추출물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로 섭취

흰강낭콩에서 파세올라민 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해당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흰강낭콩에 들어있는 다른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어 흰강낭콩을 그대로 먹었을 때의 이점을 모두 놓치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2. 흰강낭콩 밥

밥을 지을 때 흰강낭콩을 적정량 넣고 밥을 지으면, 흰강낭콩 밥이 완성된다. 식사를 하면서 흰강낭콩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간편하고도 효과적인 섭취방법이라 할 수 있다.

 

3. 흰강낭콩 쉐이크

흰강낭콩과 각종 과일이나 건강에 좋은 채소를 우유나 두유와 함께 갈아 쉐이크로 만들어 먹으면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이면서도 간편하게 흰강낭콩을 섭취할 수 있다.

 

참고영상 - 흰강낭콩의 효능과 흰강낭콩 쉐이크 만드는 법

 

TVCHOSUN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흰강낭콩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