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해독 다이어트 오일만 주스의 재료, 파슬리(Parsley)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5. 24.
반응형

 

 

지용성 독소를 해독하여 다이어트를 돕는 파슬리(Parsley)

 

 

파슬리는 지중해 연안에서 주로 쓰인 허브의 일종으로, 장식용이나 향신료의 용도로 사용된 식재료이다.

 

특히 서양요리에서는 빠질 수 없는 향신료로 대중적인데다 가격도 저렴하여 식재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파슬리는 그 독특한 향미뿐만 아니라 영양학적 측면에서도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파슬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구리, 철분,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적합한 식재료이다.

 

특히 최근에는 파슬리의 다이어트 효과가 주목받아 오일만주스라는 해독주스의 재료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식재료이기도 하다.

 

파슬리(Parsley)의 효능

 

 

1. 뼈 건강에 도움

파슬리에는 비타민K가 매우 풍부하다. 비타민K는 뼈 건강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물질이지만 일반적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비타민 중 하나이다. 때문에 파슬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K를 보충할 수 있어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항산화 효과

파슬리에는 퀘르세틴,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에서 생성되는 거의 유일한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을 활성화하는 작용을 한다. 때문에 파슬리를 섭취하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고 노화를 억제하여 건강하고 젊은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다이어트에 도움

파슬리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이는 장 내에 축적된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여 염증 반응을 줄이고 몸의 붓기를 전반적으로 가라앉힌다. 또한 파슬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지방을 감소시키고 대사를 활성화시켜 칼로리 소모를 촉진한다. 때문에 파슬리를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4. 항암 효과

파슬리에는 플라보노이드, 루테인, 카르노솔 등 항암효능을 가지고 있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파슬리를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5. 항염 작용

파슬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아피제닌, 비타민C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파슬리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있어 히스타민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6. 빈혈 증상에 도움

파슬리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이 있는 경우 파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충분한 철분을 공급받을 수 있어 빈혈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7.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과

파슬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효과 이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파슬리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8. 간 건강에 도움

파슬리는 간손상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파슬리를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9. 신체 해독 효과

파슬리는 간손상을 억제하여 간이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파슬리에 함유된 다량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체내에 축적된 독소, 특히 지용성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파슬리를 섭취하면 신체를 해독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파슬리(Parsley)의 부작용

 

 

1. 임산부와 모유슈유 여성의 경우

파슬리와 같은 일부 향신료들은 여성의 신체에서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는 임산부의 경우 자칫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미 출생한 유아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은 파슬리 섭취를 피해야 한다.

 

2. 신장 질환자의 경우

파슬리에는 다른 식물보다도 더 많은 옥살산을 함유하고 있다. 옥살산은 독성을 띠는 물질로 신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신장 질환자의 경우에는 파슬리 섭취를 피해야 한다.

 

3. 당뇨병 환자의 경우

파슬리는 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므로 세심한 당 수치 관리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 파슬리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참고영상 - '오일만 주스'로 독소 배출 다이어트 (파슬리 레몬 주스)

 

채널A Home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영양제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