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체지방 감소와 피부미용을 동시에, 핑거루트(Finger root)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5. 23.
반응형

 

 

체지방 감소, 요요 방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핑거루트(Finger root)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인 생강과의 식물로, 손가락 모양을 닮았다 하여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다.

 

핑거루트란 이름 외에도 Boesenbergia rotunda, chinese key, chinese ginger, Krachai, Temu kunci 등 여러 이름을 가지고 있다.

 

핑거루트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이다. 따라서 핑거루트를 이용한 여러 다이어트 법들도 많이 알려져있다.

 

과거 뮤지컬배우 홍지민이 핑거루트를 활용한 다이어트를 통해 약 30kg을 감량하여 화제가 되었던 핑거루트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도 아울러 가지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있는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생강과 식물이기에 생강 혹은 강황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 중 하나이다.

 

 

핑거루트(Finger root)의 효능

 

 

1. 체지방 분해 효과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Panduratin)이라고 하는 특유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판두라틴은 체내 에너지 항상성 유지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AMPK를 활성화하여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며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지방세포의 크기를 감소시켜 요요현상이 오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2. 피부미용에 효과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의 손상을 줄여 피부건강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콜라겐 생성 효소를 활성화시켜 콜라겐이 피부에 작용할 수 있도록 돕고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

 

 

3. 구강건강에 도움

핑거루트는 구강질환의 되는 각종 박테리아를 살균하는 작용을 하여 구내염, 충치, 잇몸병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구취를 제거해준다.

 

4. 성기능 향상

핑거루트는 정자의 생성과 정자의 활동성을 증진시키는 데 관여하여 성개능을 개선하고 정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5. 항암효과

핑거루트에는 카다모닌과 판두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종양을 억제하고 암세포 성장을 저지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핑거루트(Finger root)의 부작용

 

 

1. 식욕 자극

핑거루트는 다른 생강과 식물과 같이 향신료로 쓰이는 재료 중 하나이다. 때문에 식욕을 자극하는 경향이 있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적절한 시간에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알레르기 반응

핑거루트에 각종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핑거루트의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3. 체질에 따른 부작용

핑거루트 복용 시 사람에 따라 설사, 피부자극, 생리기간연장 등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 후 몸의 변화를 잘 살펴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4. 핑거루트에 함유된 불순물

핑거루트는 대부분 분말의 형태로 판매를 하는데, 핑거루트 분말 시에 중금속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제품 구매시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생산된 것인지를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영상 - 핑거루트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챙기기 

 

TVCHOSUN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핑거루트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