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칼로리, 다이어트 필수 식품, 샐러리(Celery)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Posted by 딤레인
2019. 5. 30. 06:59 건강정보/영양정보

 

 

다이어트, 항산화, 성인병 예방에 특효인 샐러리(Celery)

 

 

샐러리는 양미나리라고도 불리는 미나리과 식물이다(Apium graveolens).

 

미나리와 같이 고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일찍부터 여러 요리에 두루 쓰인 식재료 중 하나이다.

 

샐리리리는 다이어트 식품의 대명사로 다이어트 시 샐러리를 섭취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샐러리에는 망간, 구리, 인, 마그네슘, 칼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과 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K 등과 같은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또한 루테인,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등 플로보노이드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샐러리는 건강에 유익한 여러 효능이 있어 샐러리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체중 관리는 물론 건강 상에도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샐러리(Celery)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샐러리는 100g에 15kcal 로 열량이 거의 없으며, 샐러리를 소화하기위해 소모되는 칼로리가 샐러리의 칼로리를 초과하기에 마이너스 칼로리라고 불린다. 따라서 샐러리를 섭취하면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샐러리에 풍부한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 내 노폐물을 흡수하여 체외로 배출되므로 장 해독에도 효과가 있다. 더불어 샐러리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몸의 붓기를 빼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2. 항산화 효능

샐러리에는 루눌랄린, 베르가플젠, 소랄렌, 퀘르세틴, 카엠페롤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샐러리를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어 노화를 억제하고 젊은 신체나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

샐러리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과도하게 섭취된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눈 건강에 도움

샐러리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되어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을 구성하는 색소로 눈 건강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물질 중 하나이다. 따라서 샐러리를 섭취하면 눈 간강에도 도움이 된다.

 

 

5.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

샐러리에 함유되어있는 부틸프탈레이트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샐러리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항염 작용

샐러리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샐러리는 피부염이나 관절염 등 신체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염증들을 제거하는 데 효과를 보인다.

 

 

 

샐러리(Celery)의 부작용

 

 

1. 임산부의 경우

임산부가 샐러리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자궁 수축이나 출혈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따라서 임산부는 샐러리를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신장 질환자의 경우

샐러리는 신장 질환자에게 좋지 않는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장 질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3. 샐러리의 향에 거부감이 심한 경우

샐러리의 녹색이 진할 수록 향이 더 강하므로 색이 진하지 않은 샐러리를 고르면 샐러리 특유의 향을 어느정도 줄일 수 있다.

 

참고영상 - [이재성 박사의 건강한 식탁]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 샐러리의 효능 

 

아내의 식탁 Wife's Cuisine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샐러리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