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다이어트 보조제로 주목받고 있는,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8. 15.
반응형

 

 

체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인도지역에서 오랜 기간 사용되어온 허브이자 약용 식물의 일종이다.

 

콜레우스 포스콜리에는 포스콜린(Forskolin)이라고 하는 고유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에 여러 약리적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최근에는 포스콜린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골격근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다이어트 보조제로 주목받고 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의 효능

 

제품 예 / iHerb 제공

 

1. 다이어트에 효능

콜레우스 포스콜리에 함유된 포스콜린이라는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아데닐 사이클라제(adenyl cyclase)와 리파아제(lipase)의 분비를 활성화시킨다. 이러한 작요을 통해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신체에 축적된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또한 포스콜린은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테스토스테론은 근육의 합성에 관여하므로 골격근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효능들로 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2. 혈압을 낮추는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를 복용하면 신체 내에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높은 혈압으로 문제가 있을 시 혈압강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3. 심혈관계 건강에 도움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4. 정력 증강에 도움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높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5. 항염 효과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항염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신체의 염증반응을 줄여주고 부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Coleus Forskohlii)의 부작용

 

제품 예 / iHerb 제공

 

1. 혈압 관련 질환자의 경우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혈압의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혈압 관련 질환자의 경우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2. 혈액 응고 관련 질환자의 경우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혈액의 응고 작용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혈액 응고 관련 질환자는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3.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해당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4.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

콜레우스 포스콜리의 특정 선분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해당 반응을 보인다면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다.

 

5. 소화불량 등을 야기할 수 있음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소화 계통에 부작요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복용 시 50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다이어트 보조제 분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