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정력 증진을 위한 필수 미네랄, 아연(Zinc)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2. 27.
반응형

 

 아연(Zinc) 개요

 






아연은 신체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이다. 아연은 체내에 축적되거나 저장되지 않아 매일 일정량 이상의 아연 섭취가 필수적이다. 


아연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대표적으로 붉은 육류, 조류의 고기, 어류(특히 굴)가 있다.


아연이 부족하게되면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이 저해되고 극심한 설사를 동반할 수 있으며 상처 회복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연은 신체의 대사에 광범위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아연 부족으로 인한 증상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아연(Zinc) 효능

 




아연의 효능을 꼽는 것은 어쩌면 넌센스이다. 아연을 복용해서 어떠한 효능이 발현된다기보다는, 아연 결핍으로 인한 각종 증상들을 정상화하는 것이 오히려 정확한 접근법이기 때문이다. 즉 필수적인 것을 채워주는 것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연을 충분히 섭취했을 때 누릴 수 있는 건강 상의 이점을 몇 가지 짚어보려 한다.


1. 여드름

아연을 적정 수준으로 복용할 경우 피부에 이로운 효과를 미치고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




2.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

아연은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3. 식욕감퇴

아연은 식욕감퇴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감퇴로 인한 우울증을 개선시킨다.




4. 미각 개선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미각이 둔해지는 데, 반대로 말하면 아연을 적정 수준으로 섭취할 경우 미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5. 골다공증

아연을 구리와 망간, 칼슘과 함께 보충할 경우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골다공증에 좋다.



6. 비타민A 결핍

아연은 비타민A와 같이 복용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비타민A의 흡수력을 개선시킨다.




7. 탈모

아연을 비오틴과 함께 복용할 경우 탈모에 효과가 있다.




8. 성기능 개선

아연은 남성의 정자 수에 관여하여 정력을 증진시키고 성기능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연(Zinc) 부작용

 




아연은 결핍되어도 신체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지만 과다복용 시 부작용을 불러일으킨다. 따라서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 아연 과다로 인한 각종 부작용

아연을 과도하게 복용하면 열, 기침, 위장장애, 피로, 오심, 구토 등의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알코올 중독의 경우

알코올 중독 환자의 경우 아연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연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3. 당뇨병 환자의 경우

아연을 과다 복용할 경우 혈당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는 아연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


참고영상 - 아연이 정말 정력강화에 도움이 될까 (이해창 약사TV 참고)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아연(Zinc)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