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비만예방과 피부미백 효과, 히비스커스(Hibiscus)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2. 26.
반응형


 

 히비스커스(Hibiscus) 개요

 





히비스커스는 아욱과에 속하는 식물로 다른 부분과 더불어 꽃을 약용으로 쓴다.

히비스커스는 차로 마실 경우 시큼한 맛을 느낄 수 있지만 거부감드는 맛은 아니기 때문에 음료로서 즐기기에도 좋은 편이다.

히비스커스 꽃엔 하이드록시시트릭산과 히비스커스산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비만예방과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다.

히비스커스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철분, 구리, 아연, 하이드록시시트릭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




 

 히비스커스(Hibiscus) 효능

 




1. 비만예방

히비스커스에 함유되어있는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은 다이어트 보조제로 유명한 가르시니아에도 함유되어있는 주요성분으로, 식욕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는 지방흡수억제제로서의 효능이 있어 비만예방에 효과가 있다.




2. 피부미백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은 피부미백용 화장품에도 쓰이는 성분으로 피부미백과 색소침착 정상화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3. 방광염

히비스커스를 차로 마실 경우 방광염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히비스커스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 있다고 알려져 있다.




5. 정신건강에 도움

히비스커스 차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불안, 신경증, 우울 등에 효과가 있다.


6. 변비

히비스커스에는 수용성 식이섬유(팩틴)가 풍부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히비스커스(Hibiscus)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

히비스커스는 대체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드물게 일시적인 소화불량, 복부팽만, 메스꺼움, 두통, 이명, 동요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부작용에 특히 유의해야하는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은 복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2. 당뇨병 환자의 경우

히비스커스는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 따라서 혈당관리를 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수치 조절을 위해 당뇨병 치료와 히비스커스의 효능을 조율할 필요가 있다.


3. 저혈압 환자의 경우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출 수 있다. 따라서 저혈압 환자의 경우 복용에 주의를 요한다.


4. 수술에 관해서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최소한 2주 전에 히비스커스의 복용을 멈춰야 한다.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참고영상 - 히비스커스의 효과와 먹는 방법 (TVCHOSuN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히비스커스Hibiscus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