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껍질 안의 향긋한 연녹색 견과류, 피스타치오(Pistachio)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3. 21.
반응형

 

 피스타치오(Pistachio) 개요

 




피스타치오는 서아시아가 원산지인 견과류 중 하나이다. 아몬드, 브라질너트, 사차인치, 땅콩, 피칸, 마카다미아, 호두 등과 함께 꽤나 대중적인 견과류로 견과류 중에서도 특유의 향과 풍미가 있어 아이스크림의 원료로도 많이 쓰인다.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피스타치오도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식품이다.


피스타치오에는 구리, 칼륨, 인, 마그네슘, 철분, 아연, 엽산, 칼슘 등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등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천연 종합비타민제라고 볼 수 있다.


칼로리는 견과류답게 높은 편이지만, 단백질이 풍부하고 좋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피스타치오(Pistachio) 효능

 




1. 항산화 기능


피스타치오에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 영양소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다. 항산화 효과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와 세포를 보호해준다.



2. 다이어트에 도움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3. 유산균 증식에 도움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증식을 돕는 작용을 하여 장을 건강하게 한다.


4.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


피스타치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혈당 조절에 도움


피스타치오는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피스타치오(Pistachio) 부작용

 




1. 체중 증가


피스타치오도 견과류의 일종이므로 다른 식품에 비해 칼로리가 높다. 따라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2. 소화기능 장애


피스타치오는 일부 사람에게 소화기능 장애를 유발하기도 한다. 사람에 따라선 복부팽만, 설사, 변비,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견과류 산패


견과류를 공기 중에 오래 놔둘 경우 관과류에 포함된 지방과 기름이 산패되어 아플라톡신이 생성된다. 아플라톡신은 1급 발암물질로써 신체에 강한 독성을 띠기 때문에 피스타치오를 포함한 견과류를 보관할 때엔 반드시 공기와의 노출을 차단시키고 먹을 만큼만 꺼내 먹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영상 - 견과류를 매일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