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오메가3의 끝판왕, 크릴오일(Krill oil)의 강력한 5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6. 6.
반응형

 

 

크릴오일(Krill oil)이란?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생물인 크릴새우로부터 추출한 오일로, 오메가3 지방산이 주 성분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오메가3 지방산 영양제와 비교하여 크릴오일은 인지질로 되어 있어 일반적인 오메가3 보다 흡수율이 10~15배에 달해 그 효능 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주목받기 시작했다.

 

크릴오일은 기름이지만 인지질의 형태이기 때문에 물과 잘 섞이는 성질이 있어, 흡수율 면에서 매우 뛰어나고 혈관에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녹여 배출시키는 작용이 뛰어나 콜레스테롤 관리 측면에서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또한 크릴오일의 원료가 되는 크릴새우는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하는 생물로서 중금속 축적 및 농축되는 과정을 거의 거치지 않기 때문에 중금속의 위험에서 비교적 안전하다.

 

크릴오일(Krill oil)의 효능

 

 

1. 혈관 청소

크릴오일은 체내 흡수율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뛰어나며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2. 뇌 건강에 도움

크릴오일의 주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은 뇌에 작용하여 뇌가 건강한 상태로 유지되는 것을 돕는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복용할 경우 뇌 건강에 도움이 되며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3. 다이어트에 도움

크릴오일은 체내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체내에 축적된 독소가 빠지면 염증반응이 줄어들고 체지방 축적 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4. 눈 건강에 도움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임과 동시에 망막을 통과하여 눈에 작용하는 몇 안되는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눈의 노화를 억제하고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5. 항산화 효과

크릴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복용하면 체내 세포의 손상을 야기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가 손상 및 노화되는 것을 막고 신체의 노화를 억제한다.

 

 

 

크릴오일(Krill oil)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크릴오일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다. 따라서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은 크릴오일 섭취 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2. 혈액 관련 질환자의 경우

크릴오일은 혈액의 응고작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혈액 응고 작용에 문제가 있는 질환자의 경우 크릴오일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

 

3. 과다섭취시 부작용

크릴오일의 경우 남성은 1,600mg, 여성은 1,100mg 이 하루 권장 섭취량이다. 이를 초과하여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소화기 계통에 부작용을 일으켜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4. 산패에 주의할 것

크릴오일과 같은 오일류는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다. 제조일자와 제조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 유통과정 중에 산패작용이 일어날 우려가 있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고, 구매 이후에도 빛을 차단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산패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영상 - 크릴오일 vs 오메가3

 

약짱TV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