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는 슈퍼푸드, 모링가(Moringa Oleifera)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6. 13.
반응형

 

 

독소해독과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기적의 나무 모링가(Moringa Oleifera)

 

 

모링가란 마룽가이라고도 불리며 모링가 나무를 지칭하는 것으로 인도, 히말라야, 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에서 자생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자생하지 않는 식물이다.

 

모링가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영양소와 해독 능력이 주목받아 해외에서는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져있다.

 

모링가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와 같은 각종 비타민을 비롯하여 칼슘, 철분, 셀레늄, 아연, 베타카로틴, 퀘르세틴, 람네틴, 캠페롤 등 각종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엽록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독소해독능력이 탁월하다.

 

특히 모링가에는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와 같은 황함유 아미노산은 보통 식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성분으로, 신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모링가의 영양학적 가치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링가의 탁월한 효능은 잎과 씨앗 등에도 있기 때문에, 모링가잎과 모링가씨앗 모두 분말이나 압축 정제 등의 형태로 시판되어 활발히 유통되고 있다.

 

 

모링가(Moringa Oleifera)의 효능

 

 

1. 독소해독

모링가의 주목할 만한 효능으로 신체에 쌓인 독소를 해독해내는 능력을 꼽을 수 있다. 각종 오염과 스트레스, 불균형한 영양섭취 등의 요인들로 인해 현대인들의 신체에는 각종 독소가 축적되어 있다. 이러한 독소는 지방에 축적되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염증을 만성화할 뿐만 아니라 비만을 유발하는 등 신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 특히 지용성 독소의 경우 해독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워 간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에 더욱 심각하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엽록소는 이러한 독소를 해독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신체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다이어트에 도움

모링가의 탁월한 독소해독 능력은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부종과 염증을 억제하여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3. 눈 건강에 도움

모링가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A는 눈의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눈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작용을 하는 비타민이다. 따라서 모링가를 섭취하면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뼈 건강에 도움

모링가에는 칼슘과 비타민K가 풍부하다. 칼슘과 비타민K는 뼈의 건강에 관여하는 성분들로 이를 함유하고 있는 모링가를 섭취하면 골다공증이나 각종 골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5. 항산화 기능

모링가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따라서 모링가를 섭취하면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신체의 노화를 억제하여 젊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피부미용에 도움

모링가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두루 함유되어있다. 충분한 비타민은 피부의 노화를 막고 각종 트러블을 억제 및 개선시키며 피부톤을 밝고 맑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있어 비타민 관리는 필수적이다. 또한 모링가에 함유된 각종 항산화물질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의 나이를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모링가를 섭취하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7. 근육 합성에 도움

모링가에는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는 근육의 합성과 성장,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링가를 섭취하면 근성장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8.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

모링가는 로디올라(홍경천)와 함께 대표적인 아답토젠 식물로 꼽힌다. 아답토젠(adaptogen)이란 신체의 물리적, 화학적, 환경적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저항력을 길러주는 식물을 말하며, 아답토젠에 해당하는 모링가를 섭취하면 신체의 스트레스 저항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9.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

모링가잎에는 아스코르빈산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이 물질은 인슐린 분비를 촉적하여 혈당을 낮추는 기능한다. 따라서 모링가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준다.

 

 

모링가(Moringa Oleifera)의 부작용과 주의사항

 

 

1. 과다섭취 주의

모링가는 분말 기준 하루 적정섭취량이 1~2g이다. 모링가를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섭취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임산부의 경우

모링가는 여성의 자궁을 수축하는 기능을 하므로, 임산부의 경우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3. 모링가 섭취 시간

모링가를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제품 구입 시 주의사항

모링가 제품을 구입할 때, 분말의 경우 중금속, 농약 등 각종 유해물질이 섞여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유기농인증을 받은 분말을 구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몸속 독소를 빼주는 최고의 해독 식재료, 모링가

 

MBN Entertainment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모링가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