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신이 내려준 천연 항생제 위장약, 매스틱(Mastic gum)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9. 26.
반응형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항생물질 중 하나로 꼽히는 매스틱(Mastic gum)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시킨 것으로 오직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생산된다.

 

매스틱은 고대 그리스에서 약 5000년 간 사용되어온 대표적인 약용물질로 주로 위장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여왔다.

 

매스틱은 국내에 알려진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더불어 세계에서 3대 항생물질로 세계에서 유명한 약용물질이다.

 

매스틱(Mastic gum)의 효능

 

 

1. 위장 건강에 도움

매스틱은 위산의 분비를 자극하는 히스타민의 활성을 억제하여 위산이 과다분비되는 것을 막아 속쓰림이나 위장통증, 소화불량 등 위산으로 인한 위장장애를 예방 및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위 점막의 손상을 예방하고 손상된 위 점막을 재생하는 데 관여하여 위의 염증을 예방하고 위암 등 각종 심각한 위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각종 위장병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

 

 

2. 항균 및 항산화 효과

매스틱에는 테르펜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테르펜은 식물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물질로 항균 및 항산화 효능이 있다. 따라서 매스틱을 복용하면 위장 내의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 노화를 방지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3. 피부건강에 도움

매스틱이 지니고 있는 항산화 기능은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의 손상을 억제한다. 따라서 피부의 손상을 늦춰 노화를 억제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치아 건강에 도움

매스틱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항균, 항생 효능은 구강 내에서 유해균과 박테리아를 사멸시킨다. 따라서 유해균에 의한 치석형성이 억제되고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콜레스테롤 조절

매스틱은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LDL이 증가하는 것을 막는다. 따라서 매스틱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스틱(Mastic gum)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매스틱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정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다. 따라서 해당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과다 섭취시 부작용

매스틱을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메스꺼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00mg 의 범위 내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알레르기 주의

매스틱은 식물에서 채취한 물질이므로 식물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의 유무를 살피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매스틱의 맛과 효과는 어떨까?

 

TVCHOSUN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