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올리브 오일과 쌍벽을 이루는, 아보카도 오일(Avocado oil)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9. 12.
반응형

 

 

 

다양한 영양소와 불포화지방산을 응축한 건강한 기름 아보카도 오일(Avocado oil)

 

 

숲속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맛은 물론 영양면에서도 뛰어난 과일로 일찍이 이름을 날렸다.

 

아보카도 오일은 이러한 아보카도의 영양이 농축된 기름으로, 비타민 A, D, E, K 가 풍부하고 루테인, 칼륨, 마그네슘, 레시틴 등 다양한 영양성분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에서 불포화지방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88%로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영양학적 우수성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오일로서 주목받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Avocado oil)의 효능

 

 

1. 다이어트에 효능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70%는 올레산이다. 올레산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의 연소를 가속화시킨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은 양을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한다. 더불어 다이어트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영양불균형을 예방할 수 있다.

 

 

2. 콜레스테롤 조절

아보카도 오일의 대표적인 영양성분 중 하나인 올레산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수치를 낯추고 좋은 콜레스테를 HDL의 수치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또한 베타-시토스테롤이라고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는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관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3. 해독 효과

아보카도에는 엽록소가 풍부하다. 이를 농축한 아보카도 오일에도 다량의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다. 엽록소는 체내에서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간의 해독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면 디톡스 효과를 누릴 수 있다.

 

 

4. 항염 효과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올레산은 신체에 흡수되어 항염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면 피부염, 관절염 등 신체의 각종 염증반응을 줄여준다.

 

 

5. 눈 건강에 도움

아보카도에는 루테인이라고 하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산화방지제의 역할을 할 뿐만아니라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이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해줘야 하는데,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의 훌륭한 공급원이 될 수 있다.

 

 

6. 영양소 흡수력 증강

우리가 섭취하는 각종 채소에는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 유익한 성분들이 많다. 하지만 이를 단일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높지 않아 대부분은 체외로 배설되어버린다. 아보카도 오일을 이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유익한 영양소들의 흡수력을 높여 적은 양으로도 다량의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

 

 

7. 피부미용에 도움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비타민 E 함량을 자랑한다. 비타민 E는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 중 하나로서 피부의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 주름을 예방하며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8. 항산화 효능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과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등의 영양소는 산화방지제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면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Avocado oil)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아보카도 오일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모유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유선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따라서 해당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2. 간 손상 주의

아보카도 오일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자칫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간 질환 환자는 복용 시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알레르기 주의

아보카도 오일은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람이라면 복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아보카도 오일 체험, 그 놀라운 결과

 

  TVCHOSUN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