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파인애플에 함유된 천연 단백질 소화 효소, 브로멜라인(Bromelain)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9. 5.
반응형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시키고 신체의 치유력을 높여주는 브로멜라인(Bromelain)

 

 

브로멜라인(Bromelain)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할 수 있는 천연 유래 소화 효소의 일종이다.

 

브로멜라인은 특히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 특화된 소화 효소로서 파인애플이 고기의 연육제로 쓰이는 이유도 바로 이 브로멜라인의 단백질 분해 효과 때문이다.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는 양질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들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소화 흡수할 수 있는 능력도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브로멜라인은 이러한 소화 흡수 과정에 도움을 줌으로써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천연 효소라고 볼 수 있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의 효능

 

 

1. 단백질 소화 과정에 관여

우리의 신체는 단백질을 섭취한다고 해서 이를 100% 소화 흡수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나 노화가 진행될수록 영양소의 흡수율은 현저히 떨어지는데, 브로멜라인은 3대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의 소화 흡수율을 끌어올리기 때문에 영양소 섭취 효율을 높여 신체 건강에 기여한다.

 

 

2. 노폐물 분해 효능

브로멜라인은 인체에 쌓인 각종 노화 및 노폐물이 된 단백질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브로멜라인의 뛰어난 단백질 분해 능력에 기인하며, 혈관 건강이나 근육통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

 

 

3. 염증 완화

브로멜라인의 또다른 효능 중 하나는 항염작용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브로멜라인은 각종 관절의 염증을 경감시키는 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경감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4. 상처 회복 능력 증대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의 흡수 능력을 끌어올리고 노화된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처회복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 효능을 가지고 있다. 

 

 

5. 장 청소 효능

브로멜라인은 장에 쌓인 노폐물들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장 내에 이로운 세균이나 박테리아의 활동을 높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브로멜라인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해당 여성의 경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소화 장애 유발

브로멜라인은 간혹 사람에 따라 설사 등의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화계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의 경우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알레르기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하는 효소이므로 파인애플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브로멜라인의 통증 완화 효과

 

뉴리TV Nuri TV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