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율이 무려 84%, 피쉬콜라겐(Fish collagen)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Posted by 딤레인
2019.09.19 06:42 건강정보/영양정보

 

 

낮은 흡수율의 한계를 극복한 피쉬콜라겐(Fish collagen)

 

 

콜라겐은 피부의 진피층에 존재하며 진피증의 70%를 이루고 있는 단백질이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있어 절대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는 급속도로 노화되기 시작한다.

 

따라서 피부 미용에 있어 중요하게 고려해야하는 것이 바로 콜라겐의 보충이다.

 

피부의 콜라겐은 20세 이후에 점차 그 양이 감소하는데, 안타깝게도 손실된 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돼지껍데기나 닭발의 콜라겐 함량이 높은 것은 사실이나, 육류 콜라겐의 경우 분자 크기가 크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3%에도 채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피쉬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작은 저분자 형태의 콜라겐 펨타이드로서 흡수율이 84%에 달한다고 알려져있다.

 

따라서 피쉬콜라겐을 통해 그동안 손실되었던 콜라겐을 더욱 용이하게 보충할 수 있게 되었다.

 

 

피쉬콜라겐(Fish collagen)의 효능

 

 제품 예 / iHerb 제공

 

1. 피부미용에 도움

피쉬콜라겐의 높은 흡수율은 손실되는 콜라겐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준다. 진피층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유지와 보습을 담당하는데, 피쉬콜라겐을 섭취하면 콜라겐 손실로 인한 피부탄력저하와 피부건조 등을 개선할 수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2. 탈모 예방

콜라겐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모발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쉬콜라겐은 모발의 콜라겐 손실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탈모나 모발손상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

콜라겐은 연골 및 관절 등 인체 조직에도 고루 분포하는 물질이다. 콜라겐이 손실되면 연골 및 관절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다. 피쉬콜라겐을 섭취하면 연골과 관절의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어 골밀도를 증가시키고 연골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4. 근성장에 도움

피쉬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이다. 피쉬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에도 효과적이며, 운동 후 발생할 수 있는 근손실을 예방하고 근성장에 도움을 준다.

 

 

5. 상처 재생에 효과

피쉬콜라겐은 인체에 흡수되어 세포의 재생에 관여한다. 따라서 피쉬콜라겐을 섭취할 경우 각종 상처의 재생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6. 항균 효과

콜라겐은 인체 조직과 세포의 분화 및 재생에도 관여하지만, 각종 유해균들의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효과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피쉬콜라겐을 섭취하면 각종 유해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쉬콜라겐(Fish collagen)의 부작용

 

제품 예 / iHerb 제공

 

1. 과다섭취 시 부작용

피쉬콜라겐을 과다섭취할 경우 메스꺼움이나 설사 등 소화기 계통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인 1~3g 안에서 조절해가며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알레르기 반응

각종 어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쉬콜라겐 섭취 시 알레르기 반응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에 유의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먹는콜라겐이 피부에 미치는 효과

 

피부과전문의이하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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