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생리통 완화와 피부미용에 효과, 캐모마일(Chamomile)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12. 12.
반응형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한 허브티 캐모마일(Chamomile)

 

 

캐모마일은 국화과의 식물로 북아시아가 원산지인 약용허브 중 하나이다.

 

캐모마일은 시중에 차로도 판매되고 있고 카페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허브로서 우리의 일상생활에 친숙한 허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피교적 구하기 쉬운 캐모마일은 그 효능도 다양해서 건강에도 많은 이로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강한 신체를 위해 캐모마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캐모마일(Chamomile)의 효능

 

 

1. 항산화 효능

캐모마일에는 테르펜, 아세틸렌류,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캐모마일 티를 자주 마시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젊은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불면증에 효과

캐모마일은 심신안정의 효능이 있는 허브이다. 따라서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불안을 가라앉혀 숙면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 효능이 있다.

 

 

3. 생리통 완화 효과

캐모마일에는 에스트로겐과 글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항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하고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생리통 때문에 고생한다면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

 

 

4. 피부미용에 효과

캐모마일에는 항염작용을 하는 카모아줄렌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피부에 나타나는 각종 염증반응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5. 당 수치 개선

캐모마일은 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데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6.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캐모마일은 혈중 지방 농도를 조절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캐모마일 차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캐모마일(Chamomile)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캐모마일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게 과민증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해당 여성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2. 알레르기 주의

캐모마일은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복용 시 알레르기 반응을 주의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