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수 천 Km를 이동하는 철새의 에너지원, 옥타코사놀(Octacosanol)의 6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20. 4. 10.
반응형

 

 

옥타코사놀(Octacosanol)이란?

 

 

옥타코사놀의 효능 발견은 철새 연구로부터 비롯됐다.

 

수 천 Km를 이동하는 철새의 에너지원으로 옥타코사놀이 사용된다는 것이 밝혀진 것이다.

 

옥타코사놀은 일종의 생리활성물질로 사탕수수, 현미, 사과껍질, 포도껍질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함유량이 매우 적어 옥타코사놀 자체는 매우 귀한 영양물질이다.

 

옥타코사놀은 에너지 증진과 지구력 증진에 기여하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이 영양제로 주로 이용할 정도로 영양학적 효능이 주목받는 물질이다.

 

옥타코사놀(Octacosanol)의 효능

 

 

1. 지구력 증진

옥타코사놀은 글리코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글리코겐은 근육에 저장되는 에너지원으로 신체운동 시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연료와 같은 것이다. 옥타코사놀은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늘리는 효능이 있어 지구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2. 다이어트에 도움

옥타코사놀은 주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소모를 줄이고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쓰이도록 작용하기에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옥타코사놀을 복용한 후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 분해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

 

 

3. 운동수행능력 향상

옥타코사놀은 지구력을 증진시킬 뿐만아니라 산소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여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같은 산소량 대비 운동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4. 근성장 촉진

옥타코사놀의 지구력, 운동수행능력 증진 효능은 근력운동 시 근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글리코겐이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관여함으로써 더 강도높은 운동을 할 수 있게끔 하여 근성장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5.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옥타코사놀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6. 정력 증진

옥타코사놀은 신체 전반적인 운동수행능력을 일시적으로 끌어올리기 때문에 정력 증진에도 효능이 있다.

 

 

 

옥타코사놀(Octacosanol)의 부작용

 

 

옥타코사놀은 현재 특별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 없다. 하지만 과도한 복용은 알려지지 않은 여러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옥타코사놀 외 체력 증진 영양제 정보

 

파워게르만POGER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