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카테킨이 녹차의 50배, 카카오닙스(Cacao Nibs)의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19. 3. 6.
반응형

 

 카카오닙스 개요

 





초콜릿 혹은 코코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매우 익숙하다. 하지만 카카오닙스는 비교적 최근에서야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카카오닙스란 과연 무엇인가.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빈을 발효, 건조, 분쇄, 로스팅한 가공식품으로, 초콜릿과 같이 일체의 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은 100% 카카오 열매 가공식품이다.


맛은 초콜릿의 풍미가 느껴지지만, 쓴맛이 강한 편으로 초콜릿의 맛을 생각하고 먹었다가는 강한 쓴맛에 당황할 수 있다. 하지만 식감은 초콜릿과 흡사하여 쓴맛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좋은 식품이다.


영양학적으로 보면 일체의 식품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 열매가 지닌 영양소들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닙스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지방, 비타민B, 비타민D, 비타민E, 철분, 구리, 칼슘, 망간,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카테킨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카카오닙스의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카카오닙스 효능

 




1. 항산화 효능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산화로 인해 입은 신체적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카테킨 함량이 녹차의 20배에 달해, 혈관 노폐물을 청소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2. 빈혈에 효능


카카오닙스는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철분이 풍부한 카카오닙스를 복용하면 빈혈에 효과를 볼 수 있다.


3. 근육과 신경 기능 유지


카카오닙스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 기능의 모든 면에서 필수적인 미네랄로 특히 근육 형성 및 유지,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데 효과를 보인다.




4. 정신건강에 도움


카카오닙스는 신경 전달 물질이 원활히 작동하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 이러한 효능은 뇌에 작용하여 각종 부정적인 기분을 평정상태로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다이어트에 도움


카카오 열매를 생으로 섭취할 경우 다량의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는데, 카카오닙스는 최소한의 가공을 거쳤기 때문에 생 열매와 비슷한 정도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줘 식욕을 억제하고 소화 작용을 조절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6. 설사에 도움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다량의 폴리페놀은 설사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다.


7. 피부미용에 효과


카카오닙스에 풍부한 카테킨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노폐물을 배출해주므로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카카오닙스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카페인 과다에 의한 부정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카카오닙스는 하루 기준 티스푼으로 3~5스푼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왕족과 귀족들만 먹었던 카카오닙스 효능과 먹는법 (김소형 채널H 제공)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카카오닙스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