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항산화 물질이 가득, 빌베리(Bilberry)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20. 11. 15.
반응형

 

 

빌베리(Bilberry)란?

 

 

생소한 이름의 빌베리(Bilberry)는 우리가 잘 알고있는 블루베리의 야생종이다.

 

야생에서 자란 블루베리인 빌베리는, 자연환경에서 스스로 적응하여 자생하면서 풍부한 영양소를 응축하고 있는데, 특히 베리류의 주요 약용성분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함량이 압도적으로 높아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빌베리의 짙은 푸른색은 바로 높은 햠량의 안토시아닌에 기인한 것이며, 안토시아닌 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며,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 또한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빌베리(Bilberry)의 효능

 

 

1. 강력한 항산화 효능

베리류에는 폴리페놀, 탄닌,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항상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특히 빌베리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항산화 물질이 월등하게 많아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손상을 막아 노화를 방지하는 데 큰 효능이 있다.

 

 

2. 면역력 증진

빌베리에 함유된 고함량의 비타민은 체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빌베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신체의 면역력이 개선되고 각종 질병 및 병균,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피부미용에 도움

빌베리의 항산화 효능과 면역력 증진 효능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며, 각종 염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때문에 상하기 쉬운 피부에 저항력을 길러주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빌베리는 체내 흡수될 경우 콜라겐 합성을 돕는 효과가 있어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

 

 

4. 눈 건강에 도움

빌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두 물질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들로서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각종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안구건조증을 개선하여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다.

 

 

5. 비만 예방 및 개선

빌베리는 인슐린 작용을 안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인슐린으로 인한 체지방 축적이 가속화되는 것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빌베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로 작용하여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될 뿐만아니라 포만감을 길게 유지시키주기 때문에 비만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빌베리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지방질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6. 혈관 건강에 도움

빌베리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효능이 있는 물질로, 폴리페놀을 꾸준히 섭취하면 채네의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를 늘리는 작용을 하여 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7. 항염 작용

빌베리는 체내에 흡수될 경우 신체의 각종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때문에 각종 염증과 부종을 완화시켜 관절염, 피부염 등 여러 염증 관련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빌베리(Bilberry)의 부작용

 

 

1. 당뇨병 환자의 경우

빌베리에는 인슐린 작용에 관여하는 효능이 있어, 세심한 혈당관리를 요구하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빌베리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2.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빌베리에 풍부한 비타민A를 과다섭취하게 될 우려가 있으며, 비타민A 과다 섭취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섭취에 주의를 요한다.

 

3. 혈액 관련 질환자의 경우

빌베리에 함유된 미네랄 중 크롬은 혈액 관련 질환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한의사가 알려주는 빌베리의 효능

 

제한 없는 할인 + 적립 혜택 

최저가 영양제 해외직구 포탈

iHerb에서 (빌베리) 검색하기

추천인 코드 : ART3370 입력하면

첫 구매 회원 10% 할인

기존 회원 5% 할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