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정보

피부미용와 피부재생에 탁월한, 양태반(Placenta)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Radimin_ 2020. 1. 30.
반응형

 

 

피부미용에 탁월하고 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양태반(Placenta)

 

 

태반은 산모와 태아의 몸을 연결하여 영양을 공급하는 기관으로, 다른 신체기관과는 다르게 풍부한 영양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예로부터 태반은 미용, 건강, 약재 등의 용도로 두루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인간의 태반을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 윤리적인 문제 등 여러 문제들이 있어 사람의 태반은 사용하기 어렵다.

 

때문에 사람의 태반과 유사한 양의 태반을 이용하여 각종 영양식품 및 약재로 활용하고 있는데, 양태반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특히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관여하여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양태반(Placenta)의 효능

 

 

1. 피부미용 효능

양태반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1이 매우 풍부하다. 이 비타민들은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손상된 피부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에 관여하여 피부탄력과 피부보습, 잡티 예방에 효능이 있다.

 

 

2. 갱년기 증상 완화

양태반을 섭취할 경우 여성호르몬을 활성화시켜 갱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증상들을 완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양태반을 통해 갱년기 증상 완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3. 정력 강화

양태반에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며 특히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정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탈모 예방 효과

양태반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관여하는데, 이 두 물질은 모발 건강에 중요한 작용을 하여 머릿결을 좋게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5. 면역력 증강

양태반에는 플라센타(Placenta)라고 하는 특유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이 물질은 신체의 면역력을 끌어올리고 신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증강을 기대할 수 있다.

 

 

6. 근력 향상 효능

양태반에는 근지구력과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태반에는 매우 높은 함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후 근합성 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여 근성장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간 건강에 도움

양태반은 독소를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각종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간이 독소를 해독하는 데 발생할 수 있는 부담을 줄여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양태반(Placenta)의 부작용

 

 

1. 알레르기 유발

양태반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양태반 섭취 시 몸의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과다섭취 시 부작용

양태반은 특별한 독성을 띠지는 않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하루 적정 권장량인 0.25~0.5g 을 지키며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고영상 -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양태반의 효능

 

TV CHOSUN 제공

 

반응형

댓글